포니정재단, 올해의 영리더상 수상자 ‘김혜연·손열음‘ 선정
포니정재단, 올해의 영리더상 수상자 ‘김혜연·손열음‘ 선정
  • 유경수 기자
  • 승인 2022.08.22 11: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3일 삼성동 아이파크타워 포니정홀에서 시상식 개최 예정
(자료=HDC현대산업개발 제공)

[베이비타임즈=유경수 기자] 포니정재단(이사장 정몽규)은 우리 사회의 젊은 혁신가에게 수여하는 제3회 ‘포니정 영리더상’ 수상자로 ‘엔씽(N.THING Inc.)’ 김혜연 대표와 손열음 피아니스트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포니정재단은 “우리 사회의 긍정적인 변화와 성장을 유도하고자 만 40세 이하 젊은 혁신가를 응원하는 포니정 영리더상을 수여하고 있다”며, “지난해 제2회 수상자로 핀테크 분야를 개척한 비바리퍼블리카 이승건 대표와 세계적인 실력과 리더십을 갖춘 김연경 선수를 선정한 데 이어, 올해 제3회 수상자로 김혜연 대표와 손열음 피아니스트를 선정했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김혜연 대표는 글로벌 애그리-푸드 테크(Agri-food Tech) 스타트업 ‘엔씽’으로 농업 밸류체인 혁신을 주도했으며, 손열음 피아니스트는 뛰어난 역량을 바탕으로 클래식 음악계를 주도하며 저변을 확대해오고 있다”라는 선정 이유와 함께 축하 인사를 전했다.

애그리-푸드 테크 스타트업 ‘엔씽’의 김혜연 대표는 1985년생으로 한양대학교 전자통신공학부 재학중이던 2014년, 공동창업자 2인과 함께 ‘엔씽’을 설립했다. 이후, IoT 기술을 접목한 모듈형 컨테이너 수직농장과 농장을 운영하는 소프트웨어인 농장 솔루션을 개발하며 환경제어형 농업 기술과 생산에 혁신을 가져왔다.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아 세계 최대의 IT, 가전 전시회인 CES에서 2020년 ‘스마트시티’ 부문 최고혁신상 수상에 이어, 2022년에는 ‘지속가능성, 에코 디자인 및 스마트 에너지 부문’으로 혁신상을 수상했다. 중동의 아부다비를 비롯한 수출에도 성공하며 시간과 장소와 같은 환경에 구애받지 않는 소비자 중심의 생산 방식의 전환으로 ‘더 많은 사람이 언제 어디서나 양질의 먹거리를 받을 수 있는 밸류체인의 혁신’의 비전을 실현하고 있다.

클래식 음악계의 저변 확대에 한 획을 그었다고 평가받는 천재 피아니스트 손열음은 1986년생으로 1998년 음악계에 데뷔했으며, 2011년 모스크바에서 개최된 차이콥스키 국제 콩쿠르에서 피아노 부문 준우승을 차지하며 세계 음악계의 주목을 받았다. 

지난 2015년 동아일보 ‘한국을 빛낼 100인’ 명예의 전당에 등재되는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피아니스트로 대중들에게 각인된 손열음 피아니스트는 2018년 국내 최대의 클래식 음악 축제인 평창대관령음악제의 제3대 예술감독으로 부임하여, 해외 오케스트라에 재직 중인 한국 출신 음악인들로 구성된 평창페스티벌 오케스트라를 창설하고 실내악 프로그램을 확장하는 등 과감한 운영으로 한국 음악계의 신선한 바람을 불러일으켰다고 평가받고 있다.

포니정 영리더상은 젊은 혁신가를 응원하기 위해 2020년 신설된 제2의 포니정 혁신상이다. 현대자동차 설립자인 ‘PONY 鄭(포니정)’ 故 정세영 HDC그룹(전 현대산업개발) 명예회장의 혁신과 도전 정신을 이어가기 위해, 우리 사회에 진취적 정신으로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킨 만 40세 이하의 혁신가 2인을 선정해 상금 5000만 원과 상패를 수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