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보다 효과적인 첫인상 바꾸기
성형보다 효과적인 첫인상 바꾸기
  • 서주한
  • 승인 2014.11.11 09: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듀오라이프컨설팅 11월 22(토) 오후 2시 퍼스널컬러 이미지 컨설팅 무료 교육

[베이비타임즈=서주한 기자] 잘 생기지 않아도 호감이 될 수 있을까?

첫인상을 결정짓는데 걸리는 시간은 단 3초. 이 짧은 첫만남의 순간 성형을 하지 않아도 대인관계에서 자신만의 고유한 색깔로 호감도를 높이는 방법은 없을까? 

결혼정보회사 듀오가 설립한 가족상담 교육기관 ‘듀오라이프컨설팅(대표 박수경)’이 11월 22일(토) 20대 ~ 30대 미혼남녀를 대상으로 퍼스널컬러 이미지컨설팅을 무료로 진행한다.

퍼스널컬러는 피부, 눈동자, 머리카락 등 자신만의 신체색과 어울리는 컬러를 말한다. 미국, 일본, 유럽 등에서는 봄, 여름, 가을, 겨울 4계절의 이미지로 신체색을 분류하고 개인의 개성 있는 이미지를 연출한다.

퍼스널컬러 이미지 컨설팅에서는 개인마다 다른 신체색과 어울리는 컬러를 이용해 사람의 인상과 분위기를 바꾼다. 천이나 컬러 칩을 사용하여 각자의 피부, 머리카락, 눈동자 등의 색과 이미지에 어울리는 색채 계열을 찾아 내는 컬러진단을 하고, 그 결과를 메이크업, 헤어 컬러링, 패션 코디네이션에 활용한다.

컬러는 개성을 나타내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첫인상은 시각 55%, 청각 38%, 말의 내용 7%로 구성된다. 시각은 컬러, 형태, 재질감, 크기 순으로 영향을 받는다. 자신의 신체색과 어울리는 색채를 아는 것은 대인관계에서 호감을 높이는 이미지 관리를 위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된다.

이선영 듀오라이프컨설팅 팀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퍼스널컬러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일상생활에서 자신만의 긍정적 이미지를 누구나 쉽게 연출할 수 있는 스타일링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며, “막연히 남들과 똑 같은 이미지를 쫓기보다는 스스로 돋보이게 하는 개성 넘치는 매력을 가꾸는 시간으로 인간관계 때문에 고민하는 미혼남녀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듀오라이프컨설팅은 부부관계 개선을 위한 ‘부부관계 클리닉’, 아동기·청소년기 부모를 위한 ‘자녀코칭 프로그램’, 개인이 자신의 심적, 환경적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스트레스 관리’ 등의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