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맞은 은행권...각양각색 이벤트 ‘눈길’
어린이날 맞은 은행권...각양각색 이벤트 ‘눈길’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2.05.05 11: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사진=KB국민은행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어린이날 100주년을 기념해 은행권도 분주한 모양새다. 주요 시중은행은 어린이날과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를 선보인다.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이달 20일까지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KB스타뱅킹을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어린이뿐만 아니라 MZ세대·시니어고객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3가지 테마로 구성된다.

‘초등학생 맞춤 이벤트’는 퀴즈를 풀고 받고 싶은 경품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스타프렌즈 학용품세트, 추억의 과자 종합선물세트, 달고나 슬라임키트 등을 제공한다. ‘MZ세대 맞춤 이벤트’는 닌텐도 스위치 OLED, 베어본즈 레일로드 랜턴, 스타프렌즈 드라이버 커버 중 받고 싶은 경품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미당첨 고객에게는 3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한다.

만 50세 이상 고객을 위한 ‘시니어세대 맞춤 이벤트’도 진행한다. 캐논 인스픽 S2 ZV-223,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및 서울스카이 입장권 2매, 스타프렌즈 우드커버 세트 중 원하는 경품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미당첨 고객에게는 300명을 추첨해 파리바게뜨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KB국민은행은 어린이날 당일 KB청춘마루에서 KB금융그룹 캐릭터인 ‘스타프렌즈’ 굿즈를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행사를 개최한다. 홍대입구역 인근에 위치한 KB청춘마루는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MZ세대 중심의 복합문화공간으로 매달 다양한 전시 및 프로그램, 버스킹 지원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제공)
(사진=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은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친구, 연인이 함께 노래를 불러 영상으로 인증하는 가족 참여 캠페인 ‘힐링SONG캠페인_너에게 위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캠페인 주제곡 ‘너에게 위로’는 지친 서로를 위로하자는 따뜻한 가사가 돋보이는 곡이다. 최근 방영했던 드라마 ‘서른, 아홉’의 주제곡을 부른 싱어송라이터 강아솔이 제작에 참여했다. 이 곡은 이달 말 선보일 ‘땡겨요’ 3D 단편 애니메이션 3편의 주제곡이기도 하다.

신한은행은 가정의 달을 맞아 ‘너에게 위로’를 브릴란떼 어린이 합창단의 목소리와 귀여운 안무가 담긴 뮤직비디오로 제작해 신한은행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지난 2일 사전 공개하기도 했다.

고객 참여 캠페인 ‘힐링SONG캠페인_너에게 위로’는 이 노래의 MR을 신한은행 공식 블로그에서 내려받아 직접 부르고 영상을 필수 해시태그(#신한은행 #너에게위로 #땡겨요)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 유튜브 계정에 올리는 캠페인이다. 오는 6월 30일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 50만원(2명)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 20만원(20명) ▲BHC 치킨세트(50명)를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이 밖에도 신한은행은 SNS 채널을 위한 어린이날 이벤트, 어버이날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8일까지 진행되는 어린이날 이벤트는 마스크를 벗고 신나게 뛰어 노는 아이들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신한은행 #신난어린이)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올리거나 신한은행 공식 페이스북 댓글에 인증샷으로 남기면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20명)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오는 6일부터 9일까지 진행되는 어버이날 이벤트는 신한은행 봉투나 신한 쏠(SOL)로 부모님께 용돈을 드리는 모습의 사진이나 캡쳐를 필수 해시태그(#신한은행 #더따뜻한어버이날)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거나 신한은행 공식 페이스북 게시글 댓글에 인증샷으로 남기면 된다. 신한은행은 메가박스 영화 티켓 2인권(20명)을 추첨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풍성한 경품 제공과 함께 부모와 자녀가 기부활동에 참여해 특별한 어린이날을 만드는 ‘어린이날 100주년 이벤트’를 이달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만 12세 이하의 자녀와 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자녀와 함께 금융교육을 시작할 수 있는 필수 3종 금융상품 ▲청약 ▲적금 ▲증권연계계좌 중 1개 이상을 자녀 명의로 가입 시 참여할 수 있다.

우선 하나은행은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 ▲아이폰 SE ▲에어팟 3세대 등을 제공하는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며 ‘하나원큐’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한 손님 1만명에게 최대 연 5.5%까지 가입이 가능한 ‘내맘적금’ 금리우대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하나은행은 어린이날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상품 가입 좌수에 따라 전쟁 난민과 기아 아동을 돕기 위한 기부금을 조성할 예정이기 때문에 부모와 자녀는 상품 가입만으로 뜻깊은 기부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자녀에게는 ‘유니세프 상장’을 수여해 그 의미를 더한다.

‘어린이날 100주년 이벤트’는 아이통장 관련 필수 서류를 지참해 가까운 영업점에서 상품 가입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나원큐‘ 모바일 앱 또는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하나은행 콜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