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교원그룹 ‘맞손’...‘아이부자-에듀테크’ 연계 나서
하나은행-교원그룹 ‘맞손’...‘아이부자-에듀테크’ 연계 나서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2.03.04 13: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박성호 하나은행장(사진 오른쪽)과 장동하 교원그룹 기획조정실장(사진 왼쪽). (사진=하나은행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지난 3일 서울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교원그룹 본사에서 교원그룹(회장 장평순)과 키즈 금융교육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하나은행의‘아이부자’ 앱과 교원그룹의‘에듀테크’ 서비스를 연계해 교원 학습지 회원 대상 전용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금융교육 콘텐츠를 공동 개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사는 어린이들의 올바른 공부 습관, 건전한 금융 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상호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하나은행 ‘아이부자’ 앱은 초등·중학생을 위한 체험형 금융 플랫폼이다. 자녀 스스로 ‘모으고·쓰고·불리고·나누는’ 다양한 금융 활동을 통해 건전한 금융 습관을 즐겁게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하나은행과 교원그룹은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 플랫폼과 콘텐츠를 결합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빨간펜·구몬 학습지 회원 대상 용돈 관리 ‘아이부자’ 제휴카드 제공 ▲공부 습관 지원을 위한 리워드(용돈 지급) 서비스 제공 ▲스마트구몬·아이캔두에 BaaS(Banking as a Service) 기반‘아이부자’ 금융서비스 제공 ▲금융교육 컨텐츠 공동 개발 및 제공 등에 나설 계획이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금융은 이제 어른들만의 관심 분야가 아니라 자녀에게 반드시 가르쳐야 하는 중요한 습관이 됐다”며 “앞으로 아이들이 쉽게 ‘아이부자’를 만나고 재미있게 금융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교육 분야뿐만 아니라 다양한 생활 영역으로 제휴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