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8년 연속 1위
신한은행,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8년 연속 1위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12.29 1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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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신한은행 제공)
(사진=신한은행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신한은행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1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Korean Net Promoter Score, 고객추천지수)’에서 8년 연속 은행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은 고객이 기업의 상품과 서비스를 경험한 후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고자 하는 의향을 모델화해 측정하는 평가제도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매년 수도권과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만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한다.

신한은행은 ▲알림톡을 활용한 실시간 ‘Good서비스 고객경험조사’ ▲시중은행 최초 미래형 화상상담 시스템 ‘디지털 데스크’ ▲교부서류 디지털화로 종이 없는 영업점 구현 ▲고령층 고객을 위한 AI 컨시어지 구축 ▲AI 활용 완전판매 프로세스 시행 등 다양한 고객 맞춤 서비스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신한은행은 올해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L), 국가고객만족도(NCSL), 한국산업의서비스품질지수(KSQI), 한국산업의고객만족도(KCSI), 글로벌고객만족도(GCSI)를 포함한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 중심 가치 경영과 함께 고객 관점의 DT(Digital Transformation)를 추진한 점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이번 수상을 기반으로 신한금융그룹의 비전에 발맞춰 혁신 금융을 통한 고객 중심 가치 경영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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