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다이렉트, ‘미니암보험’으로 MZ세대 겨냥
KB손보 다이렉트, ‘미니암보험’으로 MZ세대 겨냥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12.16 11: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손해보험 제공)
(사진=KB손해보험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기환)의 온라인 채널인 KB손해보험 다이렉트는 최근 가성비와 가치 중심 소비를 중시하는 MZ세대의 흐름을 반영하여, 저렴한 보험료로 암에 대한 필수 보장이 가능한 미니암보험 플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KB다이렉트 미니암보험 플랜은 기존 암보험의 필수적인 암진단비(일반암진단비, 유사암진단비)만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고객의 선택에 따라 신체 기관별 암 보장을 추가로 가입할 수 있도록 한 미니보험 콘셉트의 암보험이다.

이 상품은 암보험의 필수 보장인 일반암진단비를 최대 5000만 원까지 보장하며 갑상선암, 기타피부암, 제자리암, 경계성종양 등의 유사암진단비를 최대 300만 원까지 보장한다. 또한 암에 대한 보장을 각 신체 기관별로 세분화한 보장을 새롭게 탑재해 기본 암 보장과 더불어 고객이 원하는 신체 기관에 대해 최대 1000만 원까지 추가 보장을 받을 수 있게 한 것이 주요 특징이다.

예를 들어 20세에서 30세까지 젊은 층의 고객이라면 일반암진단비와 유사암진단비에 더해 신체 기관별 암 진단비를 활용해 가족력 등으로 자신에게 꼭 필요할 것 같거나 발병율이 높은 암질환 보장만 선택해 최소 월 5000원 수준의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건강한 고객은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 또한 주요 특징이다. 이 상품의 가입 시점에 공동인증서 등을 통해 고객이 간편한 동의만 하면 국민건강보험공단의 건강검진 이력과 결과를 자동으로 확인하여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보험가입 직전 2년 이내 건강검진 이력만 확인되어도 보험료 납입 전 기간에 걸쳐 5%의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건강검진 결과 중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및 체질량지수가 ‘정상A’인 경우에는 5%의 할인 혜택을 추가적으로 제공한다. 

KB손해보험 다이렉트본부장 김성범 상무는 “고객들의 니즈가 세분되고 실속형 보장을 원하는 최근 MZ세대의 흐름을 반영하여 합리적 보험료로 암보장을 받을 수 있는 미니암보험 형태의 상품을 출시했다”며 “KB손해보험 다이렉트는 앞으로도 MZ세대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미니보험 형태의 상품을 더 많이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