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아동학대 방지와 학대행위 신고 활성화 캠페인 벌여
법무부, 아동학대 방지와 학대행위 신고 활성화 캠페인 벌여
  • 안무늬
  • 승인 2014.09.26 19: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무부(장관 황교안)는 29일부터 시행될 아동학대처벌법을 기념, 26일 오전 서울역 광장에서 아동인권을 상징하는 조형물의 제막식과 함께 아동학대 방지와 학대행위 신고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서울역 광장에 설치된 아동인권 상징 조형물은 공익적 조형물 제작에 앞장서 온 ‘이제석 광고연구소’가 제작한 것으로, 법 시행을 계기로 아동인권에 대한 국민적 인식을 높이려는 취지에서 제작ㆍ설치됐다.

캠페인에서는 국민들에게 아동학대의 심각성을 일깨워주는 사진전시회, 아동학대처벌법의 주요내용과 학대행위 신고요령을 국민들에게 알려주는 홍보리플렛 배포 등이 이루어졌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법무부, 보건복지부, 경찰청 등 국가기관과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 서울동부아동보호전문기관을 비롯해 굿네이버스, 세이브더칠드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등 민간단체가 참여했다.

캠페인에 참석한 한찬식 한찬식 법무부 인권국장은 인사말을 통해 “아동학대는 엄연한 범죄행위이고, 학대 신고는 모든 국민의 의무라는 인식이 확산돼 모든 어린이가 밝고 티 없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법무부, 경찰청, 아동보호전문기관은 이날 ‘아동학대 유관기관 공동업무 수행지침’을 전국 기관에 배포해 법 시행일에 맞춰 시행키로 했다.

위 지침은 아동학대처벌법의 빈틈없는 시행을 위해 관계기관들이 수개월간 공동작업을 거쳐 마련된 것으로, 여러 기관이 공동관여하는 아동학대 사건의 특수성에 맞게 사건 발생시부터 사후관리까지 이르기까지 관계기관들의 역할과 협력절차에 관해 상세히 정리한 규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