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로이드뱅킹그룹과 IB 맞손...해외 시장 넓히나
KB국민은행, 로이드뱅킹그룹과 IB 맞손...해외 시장 넓히나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09.23 14: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사진=KB국민은행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영국의 로이드뱅킹그룹과 IB부문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은 로이드뱅킹그룹이 진행하는 부동산 신디케이트론(Syndicated loan)에 선택적으로 공동 투자할 수 있게 됐다. 양사는 향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KB국민은행은 코로나19로 해외 프로젝트 추진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캐나다 천연가스 파이프라인 공동 주선, 미국 실리콘밸리 구글 오피스 담보대출 등 우량한 실물자산 중심으로 글로벌 IB 영역을 꾸준히 넓히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여기에 이번 MOU로 KB국민은행은 글로벌 금융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해외 금융시장 개척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

KB국민은행은 앞서 지난 2017년 홍콩, 2019년 뉴욕 및 런던에 IB 유닛을 개설한 바 있다. 오는 12월에는 싱가포르 IB 유닛을 개설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선진국 IB 거점을 활용해 북미, 유럽, 호주 시장까지 활로를 개척해 나갈 것”이라며 “향후 에너지·발전뿐만 아니라 부동산 및 민관협력사업(PPP) 등 실물자산 위주의 다양한 섹터까지 영역을 넓혀가며 균형 있는 글로벌 자산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