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건조와 보관까지 한번에 해결하는 식기세척기 내놔
SK매직, 건조와 보관까지 한번에 해결하는 식기세척기 내놔
  • 김완묵 기자
  • 승인 2021.08.31 10: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용량 14인용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와이드’ 예약 및 판매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와이드 매트블랙 비앙코(DWA-90R5B)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와이드 매트블랙 비앙코(DWA-90R5B)

[베이비타임즈=김완묵 기자] SK매직(대표 윤요섭)이 식기세척을 넘어 건조와 보관까지 가능한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와이드를 오는 9월 13일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출시에 앞서 9월 1일부터 사전 예약 판매 및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와이드는 2021 CES에서 혁신상을 받은 제품으로 국내 유일 자동 문열림/닫힘, 소프트 오픈&클로우즈 등 세계적 수준의 혁신적인 기술이 모두 담긴 제품이라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SK매직에 따르면 일반 세척만으로도 국내 최다 26종의 유해균과 바이러스를 99.999% 제거한다. 정수 필터를 거친 깨끗한 고온의 세척수가 각 상·하단에 위치한 ‘트리플 파워 날개’를 거쳐 총 60개의 파도 형태의 물살을 일으켜 빈틈없이 강력하게 세척하기 때문이다.

최상단은 국내 최장 길이인 32cm의 세척 회전날개가 고온의 강력한 물살을 만들어 사각지대 없이 완벽하게 식기를 세척한다. 여기에 국내 최초 중·하단 총 4개의 모서리에 ‘쿼드 웨이브 존(Quad Wave Zone)’을 추가해 물살이 잘 닿지 않는 사각지대까지 한번 더 완벽하게 세척한다.

세척 후에는 고온수로 식기를 뜨겁게 해 식기에 남아 있는 열기로 물기를 빠르게 증발시키고, 동시에 2개의 열풍구를 통해 나온 뜨거운 바람이 식기세척기 내부를 빠르고 신속하게 건조한다. 건조 후에는 식기세척기 스스로 문을 살짝 열어 내부에 남아 있는 잔여 스팀과 냄새를 안전하게 배출한다.

건조 후에는 자동 문닫힘 기능으로 식기세척기 스스로 문을 닫고 보관 모드로 들어간다. 에어케어 필터를 통해 공기에 부유하는 미세먼지를 99% 제거하고, 내부로 깨끗한 공기를 유입시켜 보다 청정한 환경에서 식기를 보관한다. 보관 중에는 양쪽에 위치한 UV LED가 식기를 더욱 위생적으로 관리하고 음식물 거름망까지 UV 살균해 냄새 발생과 세균 번식을 차단한다.

특히 이번 제품은 환경까지 고려해 최대한 물과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도록 했다. 즉 소량 상단 코스를 통해 식기량이 많지 않을 때는 상단 바스켓에만 적재해 세척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 코스 대비 23% 이상의 물을 절약할 수 있다. 단독 세척, 건조, 보관 등 프로그램 교차 조합이 가능해 에너지 절감은 물론 사용자의 편의와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총 60여 가지의 코스를 다양하게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외관 사이즈는 기존 12인용 와이드 타입과 동일하지만 내부 적재공간 효율을 극대화해 국내 최대 용량, 한식기 기준 14인용 크기의 적재 공간을 실현했다. 넉넉한 바스켓 사이즈로 곰솥이나 후라이팬 등 큰 조리도구 세척이 용이하고 공간 활용도를 높여 수저와 젖병, 조리도구 등 다양한 용도에 맞는 적재와 사용이 가능하다.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와이드의 일시불 판매가는 159만원(DWA-90R0D 기준)이다. 렌탈 계약 시 월 렌탈료는 3만 8900원이다. 렌탈 고객에게는 식기세척기 클리닝 서비스와 함께 에어, 정수, 거름망 필터, 전용 세제 등을 제공하는 ‘안심OK서비스’를 12개월마다 진행한다. 특히 렌탈 및 구매 고객 전원에게 식기세척기 핵심부품인 ‘3X Pro 인버터 모터’ 성능을 10년 무상 보증한다.

SK매직 관계자는 "오는 1일부터 24일까지 사전 예약판매를 실시하며 설치 고객 전원에게 1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한다"며 "또한 10월 31일까지 진행하는 구매후기 이벤트 참여자 중 100명을 선정해 5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추가 제공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