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74세 백신 미접종자 사전예약 시작...5일부터 접종
60~74세 백신 미접종자 사전예약 시작...5일부터 접종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08.02 15: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국민소통실 제공)
(사진=국민소통실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단장 정은경 청장)은 60~74세 연령층 중 백신 미접종자에 대한 접종을 이달 초부터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백신 접종은 상반기와 같게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으로 시행한다.

60~74세 연령층은 2일 오후 8시부터 코로나19 백신 사전예약 시스템 누리집을 방문하거나 콜센터로 전화해 사전예약을 진행할 수 있다. 거주지 등과 관계없이 방문 가능한 전국 보건소를 선택하면 된다.

사전예약 기간은 2일부터 이달 31일까지, 접종 기간은 오는 5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다.

75세 이상 연령층은 별도 기간을 두지 않고 예방접종센터에서 개별 예약 후 화이자 백신으로 접종받을 수 있다. 60세 이상 연령층도 다른 연령층처럼 SNS 당일 예약이나 예비명단을 통해 위탁의료기관에서 mRNA 백신 접종을 할 수 있다.

추진단은 요양병원과 시설 등의 입원·입소·종사자 중 신규자와 미접종자에 대한 접종도 진행한다. 지난달 27일부터 시작한 접종은 이달 31일까지 가능하다.

요양병원은 자체 접종을 진행하고 취약시설의 경우 시설계약의사나 보건소가 방문해 접종하게 된다.

아울러 추진단은 이달 둘째 주에 시행하는 55~59세 접종을 지역구분 없이 화이자 백신으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추진단 관계자는 “8월 둘째 주에 예방접종이 예정된 분들께는 접종일 전에 백신 종류 등을 문자로 개별 안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