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지친 일상 '마음 챙김'으로 힐링하세요
코로나로 지친 일상 '마음 챙김'으로 힐링하세요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1.07.20 13: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북강북교육지원청, 한여름의 집콕 특강 '일상에 스며드는 예술' 개최
성북강북교육지원청 온라인 특강 '일상에 스며드는 예술' (자료=서울특별시교육청 제공)
성북강북교육지원청 온라인 특강 '일상에 스며드는 예술' (자료=서울특별시교육청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성북강북교육지원청(교육장 오명환)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시대에 맞추어 작가와 함께하는 온라인 특강 '일상에 스며드는 예술'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특강은 코로나19로 지쳐가는 마음을 위로하기 위한 ‘마음 챙김’ 프로그램의 하나이다. 교육청 측에 따르면 일상에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에게 심리적 안정감을 선사하기 위해 계획했다.

강의는 7월 20일 오전 10시부터 성북강북교육지원청 평생교육건강과 유튜브 채널에서 총 6편이 공개되며 누구나 접속해 특강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사업은 스테들러코리아의 후원과 문예진・김현길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추진됐다. 동영상 강의를 보며 가정에서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실습 꾸러미도 제공한다. 실습 꾸러미는 20일 오후 2시부터 서울시교육청 평생학습포털 ‘에버러닝’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오명환 성북강북교육지원청교육장은 "이번 온라인 평생학습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평생학습의 시대가 열리길 기대한다"며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다양한 정서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