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모스 "스토리텔링 기반 코딩 솔루션으로 코딩학습 돕는다"
코드모스 "스토리텔링 기반 코딩 솔루션으로 코딩학습 돕는다"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1.07.19 17: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코드모스 홈페이지 갈무리)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여느 교육이나 마찬가지겠지만, 코딩은 첫 시작이 무척 중요하다. 암기 중심의 학습으로 접근할 경우 어려운 학습 난이도에 쉽게 포기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코딩교육의 핵심은 '스스로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하는' 능력을 기르는 것이지만, 기존의 학습 방식만을 따른다면 아이들이 스스로 흥미를 갖고 지속적으로 코딩을 접하며 학습하는 것은 결코 쉽지 않은 일이다.

스토리텔링 기반의 온라인 코딩학습 솔루션, 코드모스는 아이들이 처음으로 코딩을 접하고 배울 때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접하며 지속적으로 학습할 수 없을까'라는 질문으로부터 탄생한 국내 최대 규모의 온라인 코딩교육 플랫폼이다. 딱딱한 암기 위주의 코딩학습은 아이들에게 큰 학습 부담으로 느껴질 수 있는 만큼, 스토리텔링 기반의 블록코딩 학습 콘텐츠에 게임 요소(Gamification)를 결합했다.

코드모스는 이번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아바타 코딩학습 콘텐츠, 키우기모드를 선보였다. 키우기모드는 기존 다양한 타입의 콘텐츠에 더해, 아이들의 자기주도적인 학습 습관의 형성과 집중력 유지 등에 더욱 초점을 맞춘 키 콘텐츠다. 키우기모드 내에서 진행되는 모든 선택과 미션 수행 결과 등에 따라 단계별로 성장하고 진화하는 코딩 아바타의 육성을 통해 쉽고 재미있는 코딩학습에 대한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한다.

'학습, 메이커, 게임'모드로 대표되는 코드모스의 융/복합 코딩학습 커리큘럼에 콘텐츠 부분의 다양성을 더욱 강화한 것이다. 금번 업데이트 이후에도 코딩전문강사의 답변(QnA) 제공 기능과 학습 유저간 문제를 공유하고 서로 해결하며 역량을 성장시킬 수 있는 학습 커뮤니티 기능, 난이도별 심층 학습을 위한 노멀, 하드 모드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다.

신규 가입자의 경우 코드모스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 후 '48시간 무제한 체험학습' 이용권이 제공되어, 컴퓨팅 사고력(CT) 사전진단평가 및 코드모스의 모든 콘텐츠(1350개 이상의 블록코딩 콘텐츠 / 25개 이상의 융&복합 미션&학습 타입 / 아바타 코딩 콘텐츠 등)를 미리 체험해볼 수 있다. 또한 설치 없이 PC, 노트북, 태블릿 등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는 최적의 학습 환경 역시 코드모스 만의 강점 중 하나다. 학습자는 별도의 기기를 준비할 필요 없이 크롬 브라우저 등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학습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