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 플랫폼 (주)랭킹피쉬, 낚시문화 개선·환경 보호 서비스
낚시 플랫폼 (주)랭킹피쉬, 낚시문화 개선·환경 보호 서비스
  • 이봉수 기자
  • 승인 2021.10.09 15: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낚시 정보·멀티 콘텐츠 제공…’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 선정
Flex Your Fishing 랭킹피쉬
Flex Your Fishing 랭킹피쉬

[베이비타임즈=이봉수 기자] 랭킹피쉬(대표 신성철)는 ‘Flex Your Fishing 랭킹피쉬‘ 베타 서비스 오픈 행사를 계기로 올바른 낚시문화 정착에 나선다.

‘Flex Your Fishing 랭킹피쉬‘는 낚시 정보 및 멀티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랫폼 서비스다.

랭킹 서비스를 통해 선보이는 피싱 랭킹과 그린 랭킹으로 낚시 활동 및 그린 활동의 데이터 수집 및 분석 가공, 맞춤형 정보, 리워드와 수익 공유 모델을 제공한다. 지속 가능한 낚시 환경 조성과 올바른 낚시 문화정착, 나아가 환경보호와 생태계 보호, 수산자원 보호에 이바지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랭킹피쉬는 지난 5월 해양수산부 추천으로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에 혁신성장을 이끌어갈 국가대표 혁신기업으로 선정돼 정보통신 부문 낚시 활동, 그린 활동 빅데이터화에 참여하게 되었다.

랭킹피쉬의 대표 서비스인 ‘피싱 랭킹’과 ‘그린 랭킹’은 기술 차별성 및 성숙도, 트랜드 부합성, 글로벌 경쟁력 항목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기술이 컨셉 개발 단계에서 나아가 베타 서비스 단계에 이르렀고 코로나로 수요가 급증하는 낚시 분야에서 유망한 기업으로 꼽혔다.

랭킹피쉬는 내년부터 리그 랭킹 서비스를 통해 낚시 리그 진행 및 서비스 확장, 해외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지난 6월 18일 열린 모바일 베타 오픈식 행사에는 한국낚시교육원 이춘근 원장, 엔젤투자자 강민석 대표, ㈜강쎈(액셀러레이터 기업) 강달철 대표, JW피싱 유현우 대표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이날 오픈식에서 ㈜강쎈 강달철 대표는 “랭킹피쉬의 시작과 행보를 옆에서 지켜본 한 사람으로 랭킹피쉬의 성공과 낚시 분야를 대표하는 플랫폼 서비스로 발전할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축하 인사를 전했다.

랭킹피쉬는 낚시 정보 및 멀티 콘텐츠 플랫폼으로서 베타 서비스를 통해 시장 검증을 마친 뒤 오는 12월 랭킹피쉬 어워드 오프라인 시상식을 통해 정식 서비스 런칭을 한다고 밝혔다.

​신성철 랭킹피쉬 대표는 “랭킹피쉬는 낚시에 관한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로 만들고, 나아가 환경보호, 수산자원보호, 생태계 보호와 지속가능한 낚시환경 조성 및 올바른 낚시문화 정착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랭킹피쉬 신성철 대표
랭킹피쉬 신성철 대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