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현어린이집, 유아 놀이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 운영
재현어린이집, 유아 놀이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 운영
  • 송지나 기자
  • 승인 2021.05.03 17: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현어린이집 외부 전경
재현어린이집 외부 전경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잘 놀아야 잘 자란다’ 아이를 키우는 부모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말이다. 유아 교육에 있어서 놀이의 중요성이 대두된 이후 여러 교육기관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놀이 중심의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인천 서구에 위치한 재현어린이집은 EBS가 만든 유아 교육 통합 프로그램 ‘누쁠+’로 국가 수준의 누리과정을 운영하는 한편 놀이와 쉼이 있는 다양한 특성화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감정·성품·지능·오감 발달을 위한 감성 테라피이자 아이들의 건강한 정서와 신체, 생각을 열어주는 신개념 교육 콘텐츠 ‘오감’과 매달 다른 반려식물을 심으며 자연 친화적이고 책임감 있는 어린이로 성장할 수 있는 ‘자연놀이 정원 프로그램’이 있다.

이외에도 창의력과 함께 연상력, 사고력 신장을 위해 개발된 유아발달과정과 밀접한 테마 중심의 이야기를 통해 영어에 대한 융통성과 어휘력을 강화하는 ‘다문화 교육’을 비롯해 ▲음악 수업 ▲놀이체육 수업 ▲목공 ▲모블로 등 다양한 특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재현어린이집 관계자는 “선생님들과 아이들 간의 상호존중과 믿음, 사랑의 관계 속에서 함께 성장하는 교육 공동체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아이들이 놀면서 배울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