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크는 제품, 허위·과대 광고 많아 주의
키크는 제품, 허위·과대 광고 많아 주의
  • 맹성규
  • 승인 2014.08.01 12: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는 최근 일간지 등을 통해 성장기 아동의 키 성장에 도움을 주는 것처럼 허위·과대 광고하는 ‘롱키원골드’와 ‘정가진 키노피업 플러스’ 2개 제품을 적발해 조사가 진행 중이므로 해당 제품의 구매를 자제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롱키원골드(제조업소: 한국씨엔에스팜)는 ‘성장기 뼈 형성 촉진 및 골다공증 예방’ 등 특정 질병의 예방 및 치료에 효능·효과가 있는 것처럼 허위·과대 광고하였다. 또 정가진 키노피업 플러스(제조업소: 굿씨드)는 뼈 성장과 골다공증 치료 또는 예방에 도움을 주는 것처럼 허위·과대 광고했다.

식약처는 이들 제품이 키 성장에 도움을 주거나 특정 질병에 효과가 있는 것처럼 광고하고 있으나 상기 제품은 과학적으로 효능·효과가 입증된 의약품이나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일반식품(캔디류, 기타가공품)으로서 이와 유사한 형태로 광고하는 제품을 구매할 경우 허위·과대 광고에 현혹되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했다.

또 앞으로도 인터넷 사이트, 일간지 등을 통해 키 성장에 도움을 주는 것처럼 허위 과대 광고하거나 사실과 다른 내용을 광고하는 식품들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할 예정이며, 위반 제품이 발견될 경우 해당 광고주에 대한 고발 조치 등을 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