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안농(안전농업)하세요 캠페인...가수 장윤정 모델 발탁
NH농협생명, 안농(안전농업)하세요 캠페인...가수 장윤정 모델 발탁
  • 김완묵 기자
  • 승인 2020.12.22 13: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김완묵 기자] NH농협생명이 트로트 가수 장윤정을 모델로 발탁해 22일 농업인의 안전농업을 위한 ‘안농하세요’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는 농번기에 빈번하게 발생하는 농업작업 중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다.

‘안농하세요’는 ‘안전농업하세요’를 축약해 캠페인 기간 동안 농업인 및 전 국민이 안전농업에 대해 친숙하게 다가가고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만든 캠페인 명이다. NH농협생명은 ‘안농하세요’ 캠페인을 통해 농업인에게 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고 안전의식을 일깨워 농작업 안전사고를 선제적으로 예방한다는 방침이다.

트로트 가수 ‘장윤정’이 캠페인 모델로 활동하며, 모두가 쉽게 따라 부르는 안전송을 만들어 라디오, 유튜브 등에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매월 농업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 농작업 안전체조 △ 농기계 조작법 △ 사고 예방책 등의 프로그램을 기획·제작해 공중파 방송 등을 통해 널리 알릴 계획이다.

농업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농하세요’ 캠페인 관련 방송은 오는 22일부터 공중파 및 농업 관련 채널을 통해 방영할 계획이다.

홍재은 대표이사는 “이번 ‘안농하세요’ 캠페인을 통해 농작업 안전사고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공감대가 생겼으면 좋겠다”며 “성공적인 안전사고 예방문화 정착으로 농업인의 생명과 자산을 지키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NH농협생명은 보험혜택의 사각지대에 있는 농업인을 위해 산재보험 성격인 농(임)업인NH안전보험을 판매 중이기도 하다. 이 상품은 농작업 중 발생하는 신체상해 및 농작업 관련 질병을 보상해 조속히 영농활동에 복귀할 수 있게 돕는 정책보험이다. 보험료는 성별, 연령 관계없이 동일하며 연 1회 납부한다. 지난 11월 말 현재 가입 인원은 전국 농업경제활동인구의 68%인 86만명을 돌파하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