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은 미래의 희망, 유모차 걷기대회 참가하세요"…31일 부산시민공원
"출산은 미래의 희망, 유모차 걷기대회 참가하세요"…31일 부산시민공원
  • 안무늬
  • 승인 2014.05.27 09: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는 ‘제3회 KBS가족사랑 유모차 걷기대회’를 오는 31일 11시 부산시민공원에서 개최한다. 이 행사는 저출산의 심각성을 알리고 출산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조성 및 긍정적 인식 확산, 가족이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사랑과 화합의 한마당이 될 것이다.

이번 행사는 KBS부산방송총국이 주최하고 부산시가 후원하며 △4세 미만 영유아를 둔 가족 300팀 △취학 전 아동을 둔 3세대 가족 200팀 △다자녀·다문화 가족 및 장애인 가정 등 모두 3천여 명이 참가한다. 특히 올해는 부산시민공원 개장과 함께 참가자들이 공원을 걸으며 저출산의 심각성을 알리는 동시에 단란한 가족의 모습을 시민들에게 보여줄 예정이다.

부산시민공원 다솜마당에서는 기념식을 비롯해 △유모차 꾸미기 경연대회 △임신·출산관련 맞춤형 상담센터 운영 ‘아이러브 Baby’ △동생의 탄생을 기원하는 ‘우리가족 타임캡슐 만들기’ △시 출산장려시책 홍보관 △유아용품 교환코너 ‘아기사랑 오픈 캐스터’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또한, 대회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영상콘테스트’를 실시해 대회 당일에 당선작을 발표하고 시상할 계획이다.

한편 부산시는 행사에 참가한 어린이를 위해 전동차 시승식, 한국마사회에서 운영하는 ‘미니동물원’, 어린이 놀이공간 ‘키즈랜드’, 어린이 인형극, 매직랜드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했으며, 출산 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스트레칭 강좌 ‘순풍순풍 임산부 건강지원센터’, 유모차를 활용한 건강체조 ‘유모차 다이어트 체조’, 영유아 유기농 간식 무료 시식코너 등을 운영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온 가족이 함께 푸르른 신록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면서 가족에 대한 참사랑의 의미를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