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호 의원, 출판기념회 성료
이용호 의원, 출판기념회 성료
  • 서주원 기자
  • 승인 2020.01.13 12: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일 남원 춘향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

[베이비타임즈=서주원 기자] 이용호 의원(남원·임실·순창)의 출판기념회가 10일 오후 3시 남원시 춘향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정치권, 경제계, 학계, 언론계 등 인사와 수많은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참여 속에 성황리에 완료됐다.

이 자리엔 박주선 전 국회부의장, 유성엽 대안신당 대표, 김경진·김광수·김종회 의원 등이 참석해 축사를 했다.

축사에서 박주선 전 국회부의장은 “금이 99.9%면 순금이라고 하듯 어디에든 불순물이 0.1%라도 끼어있기 마련인데, 이용호 의원은 정치인으로서 0.01%의 불순물도 없는 제대로 된 정치인”이라고 전했다.

유성엽 대표는 “이 의원은 큰 틀을 이해하고 흐름을 파악해서 결정을 내리는 뛰어난 정치적 식견과 판단력을 가졌다”며, “국립공공의대, 옥정호 수변도로 등 지역에 꼭 필요한 현안들을 해결해내는 능력도, 추진력도 매우 훌륭한 분”이라고 말했다.

김경진 의원은 “이용호 의원은 지난 4년 동안 스캔들이나 비위 없이 아주 단정하고 깨끗하게 정치했다”며, “소리 없이 의정활동하면서 일을 잘 처리해내고 실천하는 탁월한 능력을 가졌다. 한 마디로 ‘소리 없이 강한 사람’이다”라고 축사했다.

김광수 의원은 “제가 옆에서 봐왔던 이 의원은 지역발전을 위한 일이라면 뜨거운 열정을 뿜어내시는 분”이라며, “특히 남원 공공의대 설립을 함께 추진해오면서 지역에 대한 뜨거운 사랑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고 전했다.

김종회 의원은 “이용호 의원은 의사 같다. 의사에는 개인을 치료하는 ‘소의’, 국가를 치료하는 ‘중의’, 천하를 고치는 ‘대의’가 있는데, 이 의원은 최소한 ‘중의’ 이상은 되는 사람”이라고 비유했다.

출판기념회는 난타공연 등 식전공연으로 시작해 내빈 축사, 저서소개 및 저자 인사말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