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상상나라, 어린이요리학교 참가자 모집
서울상상나라, 어린이요리학교 참가자 모집
  • 안무늬
  • 승인 2014.05.21 18: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서울상상나라 제공

 

서울 광진구 능동 어린이대공원 내에 위치한 서울상상나라가 5~7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제4기 어린이요리학교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제4기 어린이요리학교는 ‘가베놀이와 요리’를 주제로 매주 달라지는 가베교구를 이용해 탐색 및 놀이를 경험하게 한 후 이와 연계된 각양각색의 요리를 만드는 이색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1가베(끈 달린 공 6개, 끈 없는 공 6개)를 가지고 바구니에 공 넣기 게임을 해 본 후 ‘여섯 색깔의 고구마 치즈볼’을 만든다거나, 3가베(정육면체 8개)를 가지고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어 그 모양을 따라 그림 그리기를 한 후 ‘정육면체 브라우니’를 만드는 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가베는 독일의 교육학자에 의해 창안된 교구로 사물의 기본적인 형태인 점, 선, 면으로 구성됐다. 이미 만들어진 장난감이 아니기 때문에 어린이 스스로 만들려고 생각한 것으로 새롭게 만들어 낼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어린이들이 상상을 통해 창조적인 형태를 만들고, 이와 연계한 오감만족 요리활동을 통해 느끼는 행복감은 더욱 커질 것이다.

 


이번 어린이요리학교는 6월 10일부터 8월 29일까지 총 12주 동안 주 1회 1시간 20분 수업으로 진행되며, 평일(화~금) 오후 3시 30분에 한 반에 12명을 정원으로 해 총 4개반과 함께 체험을 즐긴다.

어린이요리학교 참가신청은 서울상상나라 홈페이지 및 현장에서 할 수 있으며, 입장료 및 재료비 포함의 참가비는 총 12주 활동으로 24만원이다.

서울시 관계자는 “이미 엄마들에게 인기가 있는 가베놀이뿐만 아니라 맛있는 요리활동을 어린이들이 직접 즐기다 보면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