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외과 동안 눈성형 관심…상·하안검, 눈밑지방재배치 알아보기
성형외과 동안 눈성형 관심…상·하안검, 눈밑지방재배치 알아보기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9.01.17 11: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이경열 기자] 신체 중 노화를 가장 먼저 발견할 수 있는 곳은 바로 ‘눈’이다. 눈은 다른 신체부위에 비해 쉽게 발견할 수 있는 부분에 위치한 것은 물론, 눈가 피부의 경우 다른 부위에 비해 얇아 주름이 잘 발생하고 처짐도 빠르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눈가 피부가 쳐지고 근육의 힘이 약화 되면 안검하수를 비롯해 미용상, 기능상의 여러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치료를 요하는 경우가 많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이들이 운동과 마사지, 화장품 등 각종 케어를 실시하지만, 모든 방법은 예방의 효과가 있을 뿐 이미 진행되고 있는 노화에는 한계가 존재한다. 이렇게 홈케어의 한계를 느낀 이들은 성형외과나 피부과를 방문해 동안 눈성형에 대해 상담을 실시하는데, 노화가 진행되고 있는 눈을 해결할 수 있는 동안성형에는 눈매교정 쌍수(쌍꺼풀수술), 앞트임, 뒤트임과 함께 눈밑지방재배치, 눈밑지방제거, 상안검, 하안검 등이 있다.

그 중에서도 눈가의 지방과 근육 양을 고려해 늘어진 주름과 지방을 제거하고 탄력적으로 당겨 한층 밝고 탄력적인 동안 눈매를 완성할 수 있는 상안검과 하안검 시술은 많은 환자들 사이에서 만족도 높은 시술로 인기를 끌고 있다. 먼저 상안검은 나이와 함께 처진 눈꺼풀을 개선하는 데 뛰어난 효과를 발휘하는 시술로 눈의 주름살을 따라 절개를 진행한 뒤, 피부와 근육 상태에 따라 지방을 제거하고 봉합하는 방식으로 눈의 주름과 처짐을 해결한다.

또한 하안검은 노화로 인해 눈 밑 주름이 발생하거나 눈 밑이 불룩하고 처진 현상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수술을 통해 아래 눈꺼풀 속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고 남은 지방을 재배치하해 눈 밑을 매끄럽게 만든다.

상안검, 하안검과 함께 실시했을 때 더욱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눈밑지방재배치는 눈꺼풀 안 쪽 결막을 작게 절개해 눈 밑 지방 제거 후 남아 있는 지방을 재배치하는 방식으로 수술이 전개된다. 눈 밑 지방때문에 어두워 보이는 인상을 밝고 환하게 만들 수 있어 다크서클수술로도 불린다.

이에 대해 대전성형외과 어울림성형외과 이은호 원장은 “근래는 절개를 최소화한 레이저 눈밑지방재배치가 등장해 흉터와 부작용의 부담을 줄이고 다크써클 없는 환한 눈매를 만들어 환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라며, “다만, 보다 만족스러운 수술을 위해서는 관련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성형외과전문의가 가장 중요하며, 다른 이들의 후기와 추천 등을 꼭 확인해 유명한 곳과 잘하는 곳을 선택해야만 후회 없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고 조언했다.

사진=어울림성형외과 이은호 원장
사진=어울림성형외과 이은호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