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방접종 어플 다 똑같다?”
“예방접종 어플 다 똑같다?”
  • 신선경
  • 승인 2013.10.29 14: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년 현재 10개가 넘는 다양한 영유아 예방접종 애플리케이션이 출시되어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예방접종 애플리케이션이 생일을 기준으로 예방접종 일정이 한 번만 작성되는 방식이어서 예방접종 일정을 변경하려면 사용자가 수동으로 예방접종 일자를 일일이 수정해야 하는 단점이 있었다.

이런 불편이 해결된 어플 ‘WellBaby-예방접종, 육아, 쇼핑’가 나왔다. WellBaby 예방접종은 서울의대를 졸업하고 현직 소아청소년과 원장이면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회사인 ㈜링크웨이브를 창업한 김호성 대표가 직접 기획하고 개발한 어플이다.

WellBaby 예방접종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자동 스케줄 변경 기능을 가진 예방접종 애플리케이션으로 접종 예정일 또는 접종한 날짜가 변경되면 다음에 접종해야 할 모든 일정들을 예방접종 원칙에 따라 자동적으로 변경해 주고, 변경 일정을 알림 기능으로 알려준다.

또한 예방접종이 늦어진 경우에는 접종 따라잡기(catch up) 스케줄에 맞추어 나머지 예방접종들의 날짜를 자동으로 변경해주며 접종 원칙에 위배되는 경우나 스케줄 변동으로 불필요해진 접종을 모두 알려 준다.

WellBaby 예방접종은 예방접종 스케줄러 기능 이외에도 엄마 아빠들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맘스카페 커뮤니티와 전국 2700여 소아청소년과 및 응급실 찾기 기능을 가지고 있다. WellBaby 예방접종 2013년 10월 최신 버전에서는 소셜네트워크 기능이 강화됐고 영유아 및 가족의 건강을 목표로 하는 소셜쇼핑 웰닷코(www.well.co)를 어플 내에서 연결하도록 해 모바일 쇼핑 기능을 추가했다.

김호성 대표는 “예방접종 어플 WellBaby와 패밀리몰 웰닷코를 통해 아이들과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올바른 정보와 좋은 제품들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WellBaby 예방접종 어플은 아이폰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 마켓에서 한글판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영문판은 예방접종 스케줄러 형식으로 프로토타입이 완성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