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프팅, 여드름 치료? 피부과 레이저 치료가 적당해
리프팅, 여드름 치료? 피부과 레이저 치료가 적당해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8.10.18 10: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이경열 기자] 세월이 흐를수록 우리 피부는 노화가 시작되면서 주름이 생기고 탄력이 줄어든다. 중력의 영향으로 얼굴 라인이 무너지면서 턱 선이 처지기도 한다. 탄력을 잃고 처진 피부는 얼굴을 커 보이게 만들고 원래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게 하므로 적잖은 스트레스가 되기도 한다.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는 것이 사실이다.

특히, 요즘처럼 아침 저녁으로 찬 바람이 불어오는 시기에는 피부 관리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기 마련이다. 지난 여름철 강한 자외선과 열, 땀 등으로 손상된 피부가 채 회복되기도 전에 차고 건조한 공기에 노출되게 되면 유수분밸런스가 깨져 여드름 각종 피부 트러블과 탄력 저하에 시달리게 되기 때문이다.

이 같은 피부 고민을 두루 해결하려면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피부과 레이저 치료를 받는 것이 현명하다. 일반적인 셀프 피부 관리의 경우, 예방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 데다가 여드름 같은 피부 질환은 오히려 잘못된 관리로 인해 증상이 심해지거나 흉터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처진 피부 탄력으로 고민하고 있다면 레가또클리어리프팅과 니들쉐이핑이 적당하다. 레가또클리어리프팅은 피부 탄력 향상 및 주름 개선 효과를 두루 갖춘 리프팅이다. 특히, 피부 손상을 최소화한 시스템으로 마이크로 플라즈마 RF가 피부 표면에 프락셔널 채널을 뚫어 주고 이를 통해 통증, 회복 기간에 대한 부담 없이 확실한 주름 완화 및 피부 탄력 재생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니들쉐이핑은 별도의 이물질을 사용하지 않고 피부에 있는 섬유조직을 재배치하는 시술로, 자연스러운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잇다. 미세한 침을 사용해 진피 속 콜라겐 섬유 등에 물리적인 자극과 변형을 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므로 지속 기간도 길고, 면역 반응도 발생하지 않는다.

여드름을 비롯한 트러블은 카프리레이저로 치료할 수 있다. 여드름 치료에 최적화된 1450nm 파장대를 사용하는 다이오드 레이저로, 유수분 흡수도가 높아 피지선에 열 손상을 일으켜 피지분비를 줄이며, 여드름의 근본 원인을 제거해준다. 특히, 피지선만을 타겟으로 하므로 정상 피부 조직에 손상 없이 시술 후, 화장과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이밖에 살균 작용으로 숨은 박테리아까지 제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와 관련해 일산 피부과 진료 라마르의원 일산점 홍린혜 원장은 “주름이나 탄력, 여드름 관리의 경우 자신의 현재 피부 상태에 정확히 알고 그에 따른 맞춤 관리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면서, “피부과나 클리닉 등을 찾아 정밀한 진단을 받고 이후 레이저 치료를 받는 것이 부작용 없이 만족스러운 효과를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사진=라마르의원 일산점 홍린혜 원장
사진=라마르의원 일산점 홍린혜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