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교통안전 페스티벌’ 개최
‘어린이 교통안전 페스티벌’ 개최
  • 정재민
  • 승인 2016.08.01 12: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정재민 기자] 지난달 30일 서울 광진구 어린이대공원 열린무대 앞 광장에서 동부화재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서울시가 후원하는 ‘제1회 어린이 교통안전 페스티벌’이 개최됐다. 

▲ (사진제공=동부화재)대학생봉사단이 교통퀴즈를 맞춘 어린이 참가자에게_모자를 선물하고있다.

 

행사에는 주말을 맞아 어린이대공원을 방문한 1,000여 명의 가족이 ‘교통표지판 부채 만들기’, ‘교통안전 OX퀴즈’, ‘옐로카펫 가족사진 만들기’ 등 이벤트에 참여했다. 
 
‘교통표지판 부채 만들기’는 무단횡단금지사인, 횡단보도 표시사인 등을 어린이가 색칠해 표지판이 의미하는 내용을 이해할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이 통행 시 교통표지판을 참고하여 다닐 수 있도록 하여 교통사고 예방 효과를 노렸다.
 
‘옐로카펫 가족사진 만들기’ 프로그램은 부스에 설치된 옐로카펫을 배경으로 가족사진을 찍은 후, 사진과 함께 차량 콘솔에 부착하는 홀더를 증정해 부모가 운전 시 가족사진을 보고 안전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줄 수 있도록 했다. 옐로카펫은 어린이가 주로 다니는 횡단보도 등 신호대기 공간에 특수 제작된 노란색 스티커를 벽과 바닥면에 도포하여 통학로 교통사고를 예방하는 개선사업이다. 
 
‘제1회 어린이 교통안전 페스티벌’은 동부 대학생봉사단 동아리 1기 단원들이 직접 기획하여 열린 행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