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대학생 아이돌보미’ 모집
서울시, ‘대학생 아이돌보미’ 모집
  • 신선경
  • 승인 2013.05.22 10: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살핌이 필요한 아이들은 젊은 돌보미 도움을 받고, 대학생들은 학비도 벌고 아이돌보미 자격도 취득하는 ‘대학생 아이돌보미’가 전국 최초로 생긴다.

서울시는 학비와 자격 취득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대학생 아이돌보미’ 지원자를 6월 7일까지 모집한다.

서울시 거주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돌보미로 선발되면 7월부터 8월 23일까지 8주간 시범활동하게 된다. 원하는 경우 계속 활동이 가능하며 주중 또는 주말 중 본인이 가능한 시간에 하루 2~6시간 근무할 수 있다.

‘아이돌봄지원 사업’이 전국적으로 실시되고 있긴 하지만 대학생이 주체로 참여해 돌봄서비스를 시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서울시에서 현재 활동 중인 아이돌보미는 1,743명으로 이중, 50~60대가 77.9%로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40세미만은 0.3%에 불과하다.

서울시는 ‘대학생 아이돌보미’ 50명을 양성해 여름방학 중 25개 자치구 건강가정지원센터별로 2명 내외 배치하고, 아이돌보미가 필요한 가정에 파견해 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

선정된 ‘대학생 아이돌보미’는 서울시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10일간 80시간의 양성교육을 수료하고 선배 돌보미와 2인1조로 10시간의 밀착실습을 진행한 뒤 실제 활동에 투입된다.

양성교육을 모두 이수하면 여성가족부에서 인정하는 ‘아이돌보미’ 자격도 부여받게 된다.

지원신청은 서울시홈페이지→시정정보→채용시험에서 ‘대학생 아이돌보미 시범사업 참여자 모집 공고’를 찾아 공고내용 및 신청양식을 다운받아 자치구(시) 건강가정지원센터(☎1577-2514)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발은 6월 17~21일 사이 서울시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최종 면접 후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조현옥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대학생 아이돌보미가 대학생과 이용가정 모두에게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건강하고 자원봉사 정신이 투철한 책임감 있는 대학생들의 많은 신청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