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모리, 크루즈 입점… 국내 브랜드샵 중 매출 1위
토니모리, 크루즈 입점… 국내 브랜드샵 중 매출 1위
  • 송지나
  • 승인 2015.11.23 1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스타보드크루즈사의 대형 크루즈선 퀀텀 오브 더 시즈(Quantum of the Seas). (사진제공=토니모리)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토니모리가 대형 크루즈 입점을 통해 글로벌마켓에서의 브랜딩을 실현하며, 크루즈 내에 입점된 한국 단독 브랜드샵 중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등 성공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토니모리는 미국 세포라 입점을 통해 인연을 맺게 된 LVMH 그룹의 동일그룹 사 스타보드크루즈(Starboard cruise services)사의 러브콜을 받아 심사숙고 끝에 지난 3월 마리너호(Mariner of the sea)의 첫 출항을 기점으로 크루즈에 곤돌라 2개 형태로 입점했다.

지난 3월 이후 지금까지 총 8대의 선박에 입점했으며, 그 중 퀀텀 오브 더 시즈(Quantum of the Seas)와 같은 5,600명 이상의 인원이 수용되는 17만톤급의 대표 크루즈에 벽장 2개 형태로도 론칭했다.

▲ 크루즈 내 토니모리 입점 벽장.

 


현재 토니모리는 소비자와 유통사의 끊임없는 러브콜로 인해 제품 품목 수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스타보드크루즈는 현재 크루즈업계 85%의 마켓쉐어를 차지하는 대형 크루즈사로 퀀텀 오브 더 시즈(Quantum of the Seas)에는 세계적인 글로벌 브랜드인 불가리(BVLGARI), 아이더블유씨(IWC), 디올(Dior), 에스티로더(ESTEE LAUDER)등이 입점돼 있다.

토니모리 해외마케팅 관계자는 “계속해서 미주 및 유럽노선의 확장을 위해 원활한 협의를 진행 중이며, 스타보드크루즈 뿐만 아니라 동일그룹 DFS면세 유통에서의 T galleria채널로의 확장도 원활히 협의 중에 있다”고 밝혔다.

한편, 크루즈는 전 세계를 순회하는 움직이는 매장으로 효율적 매출과 마케팅을 실현할 수 있어 전세계 유명 브랜드 등에서 입점을 선호하는 유통 채널이다.

영국 리서치업체 유로모니터인터내셔널에 따르면 오는 2017년, 중국이 영국을 제치고 세계 2위 크루즈 시장으로 부상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