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의 '육아 달인아빠'는 누구?
구미시의 '육아 달인아빠'는 누구?
  • 장은재
  • 승인 2015.11.03 10: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가정 모두 행복' 가족친화적인 문화 확산 프로젝트  

[베이비타임즈=장은재 기자] 경북 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구미시지부(지부장 조중래) 주관으로 지난 10월30일 인동동주민센터 2층 강당에서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달인아빠를 찾아라' 행사가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전국 6개소 시범추진 중인 '워킹맘·워킹대디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아빠가 함께하는 육아 프로젝트를 통해 일·가정 모두 행복한 가족친화적인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마련됐다.
 
출산전 예비아빠와 초등학교 취학전 자녀를 둔 아빠를 대상으로 가족레크레이션, 자녀에게 보내는 편지낭독 등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즐거운 놀이와 가족친화정책에 관한 아빠육아능력인증시험(40문항)을 통해 '달인아빠'를 선정하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 '달인아빠를 찾아라' 행사 모습.

 

 
최윤구 복지환경국장은 "이번 '달인아빠를 찾아라' 행사가 육아는 엄마의 몫이라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아빠의 즐거운 육아참여를 유도함으로써 가족친화적인 문화를 확산시켜 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구미시는 '시민이 행복한 도시, 행복특별시 구미'라는 슬로건 아래 시민을 향한 복지도시로써의 차별화된 복지정책을 추진한 결과 전국 228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복지정책평가에서 금년도 최우수 기관상을 수상하여 10년 연속 우수지자체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룩함으로써 전국최고의 복지도시로 명성을 드높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