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기가 오피스’ 서비스 700개사 돌파
KT, ‘기가 오피스’ 서비스 700개사 돌파
  • 지성훈
  • 승인 2015.09.30 09: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T 직원들이 ‘기가 오피스’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KT)

 

 
[베이비타임즈=지성훈 기자] KT는 ICT 인프라를 통합 제공하는 ‘기가 오피스(olleh biz GiGA office)’ 서비스가 출시 10개월 만에 700개사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기가 오피스’는 사무실과 인접한 KT지사를 GiGA LAN으로 연결해, KT지사에서 장비 호스팅, 인터넷 접속, 보안, 통합관제 솔루션 등 기업 ICT 운영 전반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KT만의 차별화된 기업용 토탈 ICT 솔루션이다.
 
지난 해 11월 17일 출시한 이후, 7개월 만에 300개사가 가입했으며 그 후 3개월 만에 700개사로 가입 고객이 2배 이상 급증했다.  
 
KT는 기가 오피스 가입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이유는 중소기업 운영에 필요한 필수 서비스를 통합하여 저렴하게 제공하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기업들이 ‘기가 오피스’를 이용할 경우 체계적인 LAN 관리, 준IDC급 시설 이용, 각 기업별 환경에 맞는 실시간 네트워크 구성 등을 통해 관리 비용은 줄이고 통신 IT 서비스는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네트워크 성능과 트래픽, 장애 등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통합관제 시스템도 제공해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 또는 PC를 통해 ICT 자원의 정확한 현황 파악과 이상 징후에 대한 즉각적인 조치가 가능하다. 
 
KT는 수도권과 부산, 천안 인근 기업에만 제공되던 기가오피스 서비스를 지난 9월 초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울산 5대 광역시에 신규 센터를 열고 전국적으로 확대했다. 
 
이와 함께 중소기업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상품 라인업도 확대된다. 
 
KT는 기가오피스 센터로 이전한 고객 서버를 운용, 유지 보수하는 ‘운용대행 서비스’와 노후화된 고객 서버를 신규 서버로 교체하여 관리, 운용하는 ‘가상화 기반 서버’를 오는 11월 중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기가 오피스’ 서비스에 대한 상세 안내 및 무료컨설팅 신청은 올레비즈 웹사이트(biz.olleh.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