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명절문화 만들어요!"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명절문화 만들어요!"
  • 장은재
  • 승인 2015.09.25 09: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가족부, 귀성길 시민 대상 ‘행복한 명절’ 문화 조성 현장캠페인    

[베이비타임즈=장은재 기자] 여성가족부(장관 김희정)는 25일 서울역 동부광장에서 귀성길 시민들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 만드는 행복한 명절‘ 문화 조성을 위한 현장 캠페인을 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과 함께 실시한다. 
 
이 날 현장캠페인에는 김희정 여성가족부 장관과 권기형 우리은행 부행장이 직접 참석해 시민들에게 명절준비를 온 가족이 함께하고, 가족 간 서로 감사와 사랑을 표현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기자는 내용의 ‘세 가지 실천약속’에 대해 소개한다.  
  
세가지 실천 약속은 첫째, 추석 먹거리는 온 가족이 함께 준비해요, 둘째, 서로에게 ‘사랑해요’ ‘고마워요’ ‘수고했어요’ 마음을 표현해요, 셋째, 오순도순 둘러앉아 온 가족이 함께 즐겨요 등이다.  

여성가족부는 아울러  ‘가족과 함께 만드는 행복한 명절’ 문화 조성을 위해 전국 건강가정지원센터·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실천 캠페인을 실시한다.
  
김희정 여성가족부장관은 “명절로 인한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명절증후군’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인데, 남성들을 포함해 명절준비를 온 가족이 함께하고 함께 즐기는 명절문화를 조성하는 것은 명절을 명절답게 만드는 첫 걸음이 될 것”이라며, “온 국민들께서 실천에 동참해 주셔서 명절을 지내고 나면 더욱 기운이 넘치는 ‘명절엔돌핀’이란 말이 생길 수 있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