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꿈나무들의 축제 12일 나주서 개막
과학 꿈나무들의 축제 12일 나주서 개막
  • 장은재
  • 승인 2015.09.11 11: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13일까지 2015 전남과학축전…온가족 체험거리 다채 

[베이비타임즈=장은재 기자] 2015 전남과학축전이 9월12일부터 이틀간 나주종합스포츠파크 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진다.  

올해 17회째인 이번 축전은 전라남도와 전라남도교육청이 공동 주최하고, 도내 교사들로 구성된 (사)과학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주관해 ‘함께 만드는 행복한 과학여행, 도약하는 전남과학!’이란 주제로 열린다. 학생, 학부모 지역 주민 등 4만 여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드론 시연 및 물 로켓쇼로 시작되는 이번 행사는 과학체험마당, 어울림 한마당, 과학탐구마당, 3가지 테마로 나눠 진행 된다. 누구나 과학의 원리를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들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과학체험마당은 4D 영상체험, 로봇과학 체험 등 전남 초ㆍ중등 과학교사 및 국내외 여러 과학단체가 참여하는 90여 과학 체험부스로 운영된다. 청소년들이 흥미있어 하는 프로그램을 찾아 직접 관찰하고 체험할 수 있다.  

어울림 한마당에서는 별의 아름다움을 가족들과 함께 나누는 ‘전지연의 별헤는 밤’과 영산강 생태환경을 이해하는 관찰 투어가  진행되고, 행사장 주무대에서는 마술쇼 등이 펼쳐진다. 또한 첫날 12일 오후 7시부터는 가족과 함께 야간 별자리 관측체험도 할 수 있다.  

과학탐구마당 행사에는 과학 창의성과 문제 해결력을 신장하는 물리와 화학 영역 과학 창의성 경진대회가 개최되고, 융합적 탐구력을 증진시키는 과학탐구활동 보고서 쓰기대회도 실시된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 70명에게는 교육감상이 수여된다. 
 
특히 올해는 글로벌 종합화학회사인 한국바스프(BASF)에서 화학 체험교실, 과학 마술쇼, 4D 프레임을 이용한 창의경연대회를 지원해 프로그램이 한층 더 풍성해질 전망이다. 
 
김범수 전라남도 지역경제과장은 “이번 행사는 온 가족이 다함께 과학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이번 행사가 과학문화의 생활화, 대중화에 크게 기여하고 청소년들에게 과학자의 꿈을 심어주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