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미니빔, 38cm 앞에 100인치 대화면 띄운다
LG 미니빔, 38cm 앞에 100인치 대화면 띄운다
  • 지성훈
  • 승인 2015.09.10 11: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G전자가 짧은 투사거리로도 초대형 영상을 즐길 수 있는 초단초점(超短焦點) 미니빔(모델명: PF1000U)을 모델이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

 

좁은 공간에서도 대화면 즐길 수 있는 미니빔 출시
풀HD 해상도에 1,000루멘 적용해 대화면에서도 밝고 선명한 화질
무게 1.9kg으로 초단초점 프로젝터 중 세계 최경량 수준
 
[베이비타임즈=지성훈 기자] LG전자가 짧은 투사거리로도 초대형 영상을 즐길 수 있는 초단초점(超短焦點) 미니빔(모델명: PF1000U)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거울의 반사원리를 이용해 영상 투사에 필요한 거리를 획기적으로 낮춘 제품이다.
 
미니빔 신제품은 프로젝터와 스크린 간의 최소 거리가 일반 프로젝터의 1/10 수준인 약 38cm만 확보되면 100인치(254cm)의 대형 화면을 만들 수 있다. 
 
제품과 화면 간의 거리가 짧으므로 빛이 지나가는 경로가 방해받을 가능성이 거의 없어 거실, 안방 등 어느 곳에서나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풀HD 해상도에 최대 1,000루멘(Lumens, 프로젝터의 밝기를 나타내는 단위로, 1루멘은 촛불 1개 정도의 밝기와 비슷하다.) 밝기와 15만대 1의 명암비를 지원해 대화면에도 밝고 선명한 영상을 제공한다. 
 
초단초점 프로젝터 중 세계 최경량 수준인 1.9kg에 불과한 무게로 휴대성도 뛰어나다. 또 4코너 키스톤(4Corner Keystone, 프로젝터가 영상을 쏘면서 생길 수 있는 화면 찌그러짐을 모서리 보정을 통해 반듯한 직사각형으로 보여주는 기능) 기능은 프로젝터가 바닥면이 고르지 않은 장소에 놓이게 되더라도 화면의 찌그러짐을 없애준다.
 
미니빔 신제품은 블루투스 기능을 탑재해 사운드바, 스피커 등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하는 음향 기기와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다. 
 
주변기기와의 연결성도 뛰어나다. 스마트 기기와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는 와이다이(WiDi), 미라케스트(Miracast) 등의 기능은 PC나 스마트폰에 저장된 콘텐츠도 손쉽게 즐기게 해준다. 이 제품의 가격은 159만 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