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비까지 보장하는 3세대 암보험 출시
생활비까지 보장하는 3세대 암보험 출시
  • 정재민
  • 승인 2015.09.07 08: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생명, (무)신한생활비주는암보험 출시

▲ (사진제공=신한생명)

 


[베이비타임즈=정재민 기자] 신한생명은 업계 최초로 생활비 보장 기능을 주계약에 담은 ‘(무)신한생활비주는암보험’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의료기술의 발달로 암 발생 후 생존율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기존의 암보험이 고액치료비에 중점을 뒀다면 ‘신한생활비주는암보험’은 암치료를 위한 보장은 물론 소득상실에 대한 생활비 고민도 해결해 주는 3세대 암보험이다. 
 
이 상품은 주계약과 다양한 특약을 통해 암 관련 토털케어를 할 수 있는 ‘3세대 암보험’이며, 15년 마다 갱신을 통해 최대 100세까지 보장해준다.
 
주요특징을 살펴보면 암보장개시일 이후에 특정암 진단을 받고 매년 생존시 10년간 6600만원의 생활비와 검사비가 지급된다.
 
신한생명 상품개발 관계자는 “암진단 확정일로부터 매년 생존시 5년간 매월 100만원씩 생활비가 지급되고 이후에는 3개월마다 30만원씩 5년 동안 검사비가 지급되기 때문에 생활비 또는 진료비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며, “기존에 암보험을 가지고 있는 고객들도 생활비보장을 추가하면 소득상실에 대비할 수 있고, 새로이 암보험을 가입하시는 고객은 고액의 진단비 및 생활비, 수술비 등 암보장에 대한 토털케어 설계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이 상품에는 암 보장 관련 12종의 특약이 담겨있다. ‘고액·특정암진단특약’을 통해 최고 1억원의 고액암(백혈병, 뇌암, 골수암 등)을 보장한다. 그리고 ‘계속받는암진단특약’을 가입하면 첫 번째 암 진단 확정일로부터 2년경과 후에 발생하는 새로운 암, 전이된 암, 재발된 암을 모두 포함하여 재진단암을 보장해준다.
 
이밖에도 암수술, 사망, 입원, 통원, 항암치료 등의 보장은 개별 특약을 선택하여 나에게 맞는 암보험으로 구성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암 또는 합산장해지급률 50% 이상시 보험료 납입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