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타임즈=지성훈 기자] KT는 올레TV에서 같은 시각에 같은 쇼핑채널을 시청하더라도 가구별 특성에 따라 다른 상품을 쇼핑할 수 있는 ‘맞춤형 쇼핑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맞춤형 쇼핑 서비스는 올레TV 가입가구의 콘텐츠 이용 패턴을 빅데이터로 분석해 가구 구성원을 추론하고, 그 결과를 기반으로 각 가구에 최적화된 쇼핑 상품을 보여주는 서비스다.
예를 들어 생활용품 상품과 어린이 콘텐츠를 주로 시청하는 가구에는 유아용품, 주방용품 관련된 상품이 소개되며, 중장년 콘텐츠를 주로 시청하는 가구는 건강보조식품, 허리통증용 의료기기를 추천 받게 된다.
또한 중장년층은 아침, 주부들은 낮 시간대 등 고객별 주 TV시청시간대에 맞춰 상품을 보여주는 등 고객의 시청 패턴까지 고려해 상품을 추천해 준다.
해당 서비스는 KTH가 운영하는 디지털홈쇼핑 ‘K쇼핑’을 통해 제공되며, KT는 향후 다른 홈쇼핑 채널과 제휴를 통해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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