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전국은행연합회, 자유학기제 지원 업무협약 체결
교육부-전국은행연합회, 자유학기제 지원 업무협약 체결
  • 장은재
  • 승인 2015.07.04 10: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장은재 기자] 중학교 자유학기제 지원을 위해 교육부와 전국은행연합회(회장 하영구)가 함께 손을 잡았다.  

교육부와 전국은행연합회는 자유학기제 확대 운영에 따른 학생 진로 체험 활동 지원을 위해 지난 2일 정부서울청사(서울 종로구 세종로)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금융 기관의 인적ㆍ물적 자산을 적극 활용하기로 했다.

자유학기제 운영학교가 확대되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필요한 시점에서 체결된 이번 업무협약은 금융 기관의 자유학기제 참여가 더욱 확대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부와 전국은행연합회가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은행권은 현장체험, 금융교실 프로그램 등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 및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며, 또한 상대적으로 금융교육·진로체험의 기회가 부족한 지역의 자유학기제 운영 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금융교육 멘토단’을 운영할 예정이다. 
    
황우여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박근혜 정부 교육정책의 기본 방향은 학생 한 명 한 명의 꿈과 끼를 살릴 수 있는 행복한 교육을 실현하는 것”이라며 “은행권의 사회공헌과 교육기부가 기업 문화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각 은행 대표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하영구 전국은행연합회장은 “은행권이 축적해온 금융교육에 대한 노하우와 은행의 인프라를 활용하여 청소년들의 합리적인 경제활동을 지원하고 적성에 맞는 직업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