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성(性)은 거래 대상이 될 수 없다"
"인간의 성(性)은 거래 대상이 될 수 없다"
  • 장은재
  • 승인 2015.06.16 12: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가족부, 성매매 방지 국민 아이디어 공모 

[베이비타임즈=장은재 기자] 여성가족부는 제1회 성매매 추방주간(9월 19일~25일)에 국민이 제안한 성매매방지 아이디어를 활용하기 위해 6월 15일부터 7월 31일까지 '2015년 성매매방지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성매매 방지 해법을 다양한 방법으로 제안토록 하여 ‘인간의 성(性)은 거래대상이 될 수 없다.’는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슬로건ㆍ멋글씨(캘리그래피), ▲삽화(일러스트), ▲만화이다. 성매매 방지와 관련된 예방, 피해자 보호, 알선자 처벌 등을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기간 중 성매매방지 온라인 캠페인 웹페이지(www.stop.or.kr/info)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 중에 3개 분야별로 대상 1편, 금상 2편, 은상 3편, 동상 10편 등 총 48편이 선정된다.
  
전문가 예선 심사를 거쳐 48개 작품(3개 분야 각 16편)을 선정하고, 최종 순위는 네티즌 온라인 투표(80%)와 전문가 평가(20%)를 통해 결정될 예정이다.
심사결과는 9월 18일에 발표되며,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성매매 추방주간에 국가ㆍ공공기관ㆍ민간기관 홈페이지,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등 온라인과 거리갤러리 등 오프라인을 통해 공개된다. 아울러, 성매매예방 교육 자료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