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5월 가정의 달 맞아 '미아예방 캠페인' 전개
한전, 5월 가정의 달 맞아 '미아예방 캠페인' 전개
  • 장은재
  • 승인 2015.05.11 15: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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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154개 사업소 1천400여 명 직원 참여, 미아예방 이름표 및 예방 수첩 배포

[베이비타임즈=장은재 기자] 한국전력은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사회적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특히 지역아동센터 등 취약계층 아동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에따라 한국전력사회봉사단은 지난 5일 어린이날 전국 154개 사업소의 봉사단원 1,378명이 참여하여 어린이 실종예방을 위한 '미아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또 자매결연을 맺은 전국 287개 지역 아동센터에 학습교사 지원과 학습기자재를 제공하는 등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다양한 사회봉사활동을 펼쳤다. 

전국의 어린이 공원 및 주요 행사 장소에서 열린 이번 미아예방 캠페인은 어린이들에게 목걸이형 이름표 79,200개를 달아주고, 어린이 실종·유괴사건 예방을 위한 아동 실종 예방 수첩 1만6,300개도 함께 나누어 주었다.
 
또한 실종·유괴 예방을 주제로 한 '빨간모자 꼭꼭이 막대인형극'과 Face Painting, 풍선 나눠주기 등 다채로운 행사를 펼쳐 부모와 어린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한전은 지난 1993년부터 '미아찾기 및 미아예방 캠페인'을 전개하여 현재까지 109명의 실종아동들을 따뜻한 가족의 품으로 돌려보내는 성과를 거뒀다.

주요 활동으로는 ▲전 고객에게 발송되는 전기요금 청구서에 매월 3명의 미아사진을 게재 ▲'14년 4월부터 모바일 전기요금 청구서(매월 약 360만 개)에 '미아찾기'란을 신설하여 실종된 아동들을 쉽게 확인 가능하도록 확대 ▲'04년부터 지역행사에 사업소 봉사단원이 참여하여 미아예방을 위한 이름표 173만 개를 제작하여 배부했다.
 
2004년 창단된 '한전 사회봉사단'은 본사 및 전국 290개 사업소 2만여 명의 전 직원이 참여하는 대규모의 봉사단이며 직원모금액과 회사지원금으로 구성된 봉사기금으로 창단 이래 누적 88,797회, 52만7,178명의 인원이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 한전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미아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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