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대 젊은 세대 녹내장 환자 급증
20~30대 젊은 세대 녹내장 환자 급증
  • 지성용
  • 승인 2015.04.30 11: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내장에 효능 블랙커런트 효능 확인

[베이비타임즈=지성용 기자] 최근 20~30대 젊은층의 녹내장 환자 증가율이 노년층을 앞지르고 있어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녹내장을 앓고 있는 전체 환자의 비율은 노년층보다 낮지만, 최근 약 10% 정도 증가율을 보이며 빠르게 환자가 늘고 있다.

녹내장은 안압의 상승으로 인해 시신경에 장애가 생겨 시야결손 및 시력 손상을 일으키는 질환으로, 말기에는 시력을 완전히 상실케 하는 무서운 질병이다. 현대 의학으로는 녹내장을 일으키는 정확한 원인을 밝혀내지 못해 녹내장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다.

급성 녹내장은 증상이 바로 나타나므로 병원에 내원하여 진단을 받고 치료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지만, 녹내장 환자의 90% 이상이 만성 녹내장을 앓고 있어 치료에 어려움이 많다.

만성 녹내장환자는 서서히 진행되며 말기까지 특별한 증상을 느끼지 못하므로 실명의 위기를 맞는 경우도 적지 않다.

특별한 예방법이 없는 녹내장은 조기발견이 중요하므로 20~30대의 젊은 층도 매년 녹내장 여부를 검사 받는 것이 좋다. 특히, 젊은이들의 경우 녹내장 증세가 보여도 노년층에만 있는 질환이라고 대수롭지 않게 여기다 병을 키워 심각한 상태에 직면하게 된다.

평소 목을 꼭 조이는 넥타이보다는 편한 복장으로 생활하고 술과 담배를 절제하며, 머리로 피가 몰리는 물구나무서기나 복압이 올라가는 운동은 피하고, 항상 편안한 마음을 가지도록 하는 것이 좋다.

특히, 노트북이나 스마트폰을 어두운 곳에서 사용하면 안압이 급속도로 상승하여 녹내장 발병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녹내장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베리의 왕’으로 불리는 ‘블랙커런트’를 상용하는 것도 좋다.

뉴질랜드 국가연구기관인 식물식품연구원은 6개월 동안 블랙커런트 안토시아닌을 꾸준히 복용한 녹내장 환자들의 신경망막 가장자리와 시신경 유두부에서 혈액흐름의 개선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 (주)유스랩(대표 차지운)의 눈건강 기능식품인 ‘블랙커런트 드링크베이스’(왼쪽)와 ‘비전스마트슈프림’의 제품 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