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4의 ‘산타레터’가 도착했어요~
1004의 ‘산타레터’가 도착했어요~
  • 이현아
  • 승인 2012.12.24 15: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세계 0.02%만이 받을 수 있는 ‘핀란드 산타레터’가 우리나라 1004명 저소득층 아동 앞에 도착했다.

 

 

‘알바천국’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세계적으로 유명한 핀란드 산타마을 산타우체국의 특별한 메시지와 소인이 찍힌 1004장의 ‘산타레터’를 한국의 소외된 아동에게 선물했다고 24일 밝혔다.

‘핀란드 산타레터’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공인된 핀란드 로바니에미 마을의 ‘산타 중앙우체국’에서 매년 크리스마스마다 특별한 메시지를 담아 보내는 편지로 신청자는 해마다 60만여 명에 육박하지만 실제로 답장은 전세계 0.02%만이 받을 수 있는 귀한 편지다.

이번에 한국의 아동 청소년들에게 도착한 편지에는 현지 산타마을의 동화 같은 풍경과 함께 한국에 있는 아동 청소년들이 웃음을 잃지 않도록 산타가 미래를 밝혀줄 것이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산타레터’의 발송을 위해 알바천국 직원들이 한국 청소년 재단에서 주최하는 ‘사랑의 몰래산타 대작전’에 자원봉사자들이 나섰다.

 

 

‘몰래산타 대작전’은 크리스마스 전날 1004명의 산타들이 서울 각 지역의 소외된 아동 청소년들을 직접 찾아가 깜짝 선물을 전하는 대규모 사회봉사활동으로 매년 전국 대학생 및 직장인들의 활발한 참여로 화제가 되고 있다.

미래의 꿈나무들을 향한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1004장의 산타레터는 23일과 24일 이틀간 알바천국 직원을 포함한 1004명의 자원봉사 산타들이 직접 아이들의 가정을 방문해 전달한다.

 

 

직접 산타로 참여한 알바천국 최인녕 대표는 “이번 연말에 직원들과 함께하는 작은 나눔이 소외된 아동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는 따뜻한 크리스마스 선물이 되기를 바란다” 며 “앞으로도 의미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하는데 적극 동참하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