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수원 호매실지구 보육불편 해소...시립 호매실 어린이집 개원
서수원 호매실지구 보육불편 해소...시립 호매실 어린이집 개원
  • 장은재
  • 승인 2015.03.22 17: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장은재 기자] 수원시가 서수원권 호매실지구 부모들의 보육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수원시 권선구 서수원로 431(호매실동 근린공원4)에 시립 호매실 어린이집을 건립하고 최근 개원했다. 

지난 19일 문을 연 시립 호매실 어린이집은 약 20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대지면적 2850㎡에 건축 연면적 1146㎡,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건립됐으며 137명의 어린이를 보육할 수 있는 시설이다.  

지하 1층에 전기실, 저수조실이 있으며 지상 1층에는 보육실, 원장실, 사무실, 주방 등, 2층에는 보육실과 유희실, 교사실, 자료실을 갖추고 있다. 

옥상에는 태양열판을 설치 돼있어 친환경 에너지를 이용해 건물의 일부 전열 기구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 어린이집 건립 시 아이들의 보육에 적합한 친환경 자재를 사용했으며 공원부지 안에 위치해 있어 어린이들이 자연환경을 접하기에 좋은 여건을 갖고 있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호매실지구는 신도시 특성상 입주 초기에 어린이집이 부족했으나 호매실 어린이집이 문을 열고 올해 하반기에 신규로 3곳의 시립어린이집이 개원하면 어린이집 이용에 따른 불편이 크게 해소될 것"이라며 "맞벌이 부부와 여성 근로자들의 보육무담을 덜 수 있도록 보육여건 개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