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의회 김현택 의장, ‘휴먼북’ 독자 대상 의회민주주의 강의
남양주시의회 김현택 의장, ‘휴먼북’ 독자 대상 의회민주주의 강의
  • 장선희 기자
  • 승인 2023.05.24 22: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장선희 기자] 남양주시의회 김현택 의장이 지난 23일, 24일 휴먼북이 되어 지식과 경험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휴먼북 라이브러리’는 각 분야의 다양한 재능을 가진 시민들이 한 권의 책(휴먼북)이 되어 전문지식이나 생생한 경험 등을 독자들과 나누는 남양주시의 지식 공유 플랫폼이다. 

김현택 의장은 시의원으로 활동하며 경험한 것들을 활용하여 의회민주주의를 구성하는 주요 원칙들의 가치를 시민들과 공유하고자 인생이야기 분야의 휴먼북으로 참여했다.

김 의장이 첫 재능기부로 준비한 이번 강의는 23일에는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24일에는 일패동에서 휴먼북 열람신청을 한 독자들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강의는 ‘의회민주주의와 다수결의 원칙’이라는 내용을 주제로 시의원으로서 의사결정과정에서 겪었던 다양한 경험들을 예로 들며 휴먼북 독자들에게 민주주의 기본원칙에 대해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강의에서 김 의장은“시의원으로서 느끼고 겪었던 경험들을 휴먼북 독자 들과 함께 공유하고 허심탄회하게 소통할 수 있어서 보람있었다”며 “인생이 담긴 이야기를 바로 곁에서 생생히 들을 수 있는 이런 좋은 취지의 사업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의회차원에서도 적극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