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엘코리아, 질염 인식개선 ‘카네스텐 이지’ 캠페인 진행
바이엘코리아, 질염 인식개선 ‘카네스텐 이지’ 캠페인 진행
  • 송지나 기자
  • 승인 2023.05.23 11: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바이엘코리아 제공)
(이미지=바이엘코리아 제공)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바이엘 코리아 컨슈머헬스 사업부가 22일부터 여성 질염의 인식 개선을 위한 ‘카네스텐 이지(EASY)’ 캠페인을 진행한다.

바이엘 코리아의 카네스텐은 칸디다성 질염 및 외음염 치료제다. 한 알의 질정을 하루 한 번 넣는 것으로 질염을 치료할 수 있는 ‘1질정’과 1일 2~3회 환부에 도포하는 ‘크림’의 두 가지 제형이 있다. 카네스텐의 성분인 클로트리마졸은 칸디다균의 방어막을 형성하는 에르고스테롤의 합성을 억제함으로써 항진균 작용을 한다.

바이엘 코리아는 간편하게 치료가 가능한 질병이지만 인식으로 인해 쉬이 접근하기 어려운 여성 질염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공유하고 질염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자 캠페인을 기획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질염 치료는 비교적 간편하게 할 수 있지만 오래 방치할수록 일상생활에 미치는 불편함도 커져,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좋다. 병원에 방문하거나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 질정제를 통해서도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캠페인은 광고 영상과 디지털 플랫폼, SNS 참여로 구성됐다. 광고 영상으로는 질염에 대한 거부감과 심리적인 장벽을 낮추기 위해 친근한 캐릭터를 활용하여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는 영상 콘텐츠다.

이와 함께 캠페인 홈페이지와 유튜브,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채널 등의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자발적이고 간편하게 질염 증상을 해결하도록 독려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및 이벤트가 진행된다.

SNS를 통한 이벤트도 준비됐다. 인스타그램에서는 ‘질염’ 제시어로 2행시에 도전할 수 있는 필터와 스티커가 무료로 배포된다. 해당 이벤트는 숏폼 형태의 콘텐츠로 제작돼 유튜브 숏츠와 인스타그램 릴스를 통해 공개된다. 6월에는 카네스텐의 카카오톡 공식 채널을 통해 선착순으로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다.

바이엘 코리아 컨슈머헬스 사업부 오영경 대표는 “이번 카네스텐 캠페인은 다양한 SNS 채널과 친근한 캐릭터를 활용해 질염에 대해 여성들이 가지고 있는 막연한 부끄러움과 두려움을 해소하고 질염 인식 개선 캠페인에서 제공되는 콘텐츠들을 통해 여성들이 셀프케어(Self-Care)에 한 걸음 더 다가설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