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고용노동부와 함께 퇴직연금 세미나’ 개최
하나은행, ‘고용노동부와 함께 퇴직연금 세미나’ 개최
  • 장선희 기자
  • 승인 2023.05.17 10: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장선희 기자] 하나은행은 고용노동부와 함께 서울, 대전, 부산에서 퇴직연금 도입 기업의 대표와 실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퇴직연금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최근 퇴직연금 제도와 자산관리 시장이 급변함에 따라 퇴직연금제도의 올바른 정착과 디폴트 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의 이해 증진 및 확산을 위해 마련했다.

이를 위해 고용노동부에서 직접 세미나에 참석해 하나은행 연금사업지원부와 함께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의 이해 ▲최근 퇴직연금 시장의 변화와 방향 ▲퇴직연금 상품 운용 방법 등 퇴직연금 관리를 위해 꼭 필요한 3개의 세션을 구성해 기본적인 개념과 실무적 절차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500여 명이 넘는 기업체 담당자들이 참석했으며 서울을 비롯해 대전과 부산 등 전국의 주요거점으로 확대 개최함으로 하나은행과 퇴직연금 사업자 간의 폭 넓은 소통을 통해 효율적인 퇴직연금 관리 방법을 확산시키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은행은 “향후 세미나 개최 지역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라면서 “퇴직연금을 매개로 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경험을 공유하고 국내 퇴직연금 시장의 양적, 질적 성장을 위한 역할을 다함으로써 손님 중심의 가치 실현을 도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하나은행 연금사업본부 관계자는 “하나금융그룹은 퇴직연금 전문 브랜드 ‘하나연금닥터’를 선보이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서비스와 손님과의 소통 강화를 통해 건강한 퇴직연금 관리 문화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며 “변화하는 퇴직연금 시장에서 손님과 함께 발 맞춰 나가면서 ‘손님First, 손님 중심’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