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한국동서발전, e혁신 중소기업 금융지원을 위한 동반성장 협약체결
IBK기업은행-한국동서발전, e혁신 중소기업 금융지원을 위한 동반성장 협약체결
  • 장선희 기자
  • 승인 2023.05.11 18: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장선희 기자] 기업은행이 에너지 혁신 중심 중소기업 지원사업의 패러다임 변화를 도모하고자 e전환 및 효율화 추진 기업을 대상으로 금융지원에 나선다.

IBK기업은행은 한국동서발전과 서울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e혁신 중소기업의 금융지원을 위한 동반성장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기업은행은 한국동서발전과 함께 340억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해 기존 발전사업과 연관된 ▲ESG경영 추진기업 ▲일자리 창출기업 ▲협력기업 ▲코로나19피해기업 ▲그린뉴딜기업 뿐만 아니라 뿌리기업, 에너지 진단 참여기업 등으로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 에너지 혁신 주도를 위한 상생협력 강화기업을 대상으로 저금리 동반성장 협력대출을 지원하며 대출한도는 기업 당 최대 10억원으로, 대출금리 연 2.0%포인트를 자동 감면 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에너지 혁신 중소기업과 동반성장해 에너지효율 혁신 국가로 자리 매김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관련 지원을 강화해 에너지 효율 혁신 중소기업과 상생협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