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도시관리공사, 고양누리버스 노선 개편·확대 운행
고양도시관리공사, 고양누리버스 노선 개편·확대 운행
  • 장선희 기자
  • 승인 2023.05.10 10: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장선희 기자] 고양도시관리공사에서 운영하는 고양누리버스가 마을버스나 시내버스가 기피하는 관내 교통취약지역의 출퇴근 길을 돕는다.

고양누리버스는 2020년 1월 첫 운행을 시작해 현재 주엽, 관산, 지축 등 총 6개 노선을 운행중이며 연간 30만명 고양시민이 이용하는 편리한 이동수단으로 최근 장월, 성석동, 장항지구 일대 대중교통 불편 민원 해소를 위해 3개 노선 증차 및 확대운행을 5월 10일부터 시행한다.

먼저 출퇴근 시간만 운행(일3회)하던 백석역↔장항1동(N001) 노선은 전일운행으로 확대하고 고봉동행정복지센터↔일산시장(N004) 노선과 주엽↔장월(N007)노선은 차량을 증차(1대씩)하여 배차간격 단축 및 운행횟수 확대 등 지역주민들의 이용기회를 확대하고 출퇴근시간 때 지하철 환승 유도를 활성화하고자 한다. 

또한 올 하반기 덕이지구 주민들의 이동편의를 위한 덕이지구↔대화역 노선이 신설되며 미세먼지·이산화탄소 저감을 위해 전기저상버스(3대)를 투입할 예정이다.

고양도시관리공사 안병구 사장은 “이번 노선 개편을 통해 지역주민의 교통불편 해소와 교통복지 향상을 기대한다”며 “향후 신규 노선 발굴 및 관내 교통 취약지역 교통편의 제공을 통해 시민들의 교통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