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화재, 보험료 인하한 반려동물 실손의료비보험 출시
메리츠화재, 보험료 인하한 반려동물 실손의료비보험 출시
  • 김복만 기자
  • 승인 2023.05.03 16: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김복만 기자] 메리츠화재는 기존 상품 대비 보험료를 낮춘 장기 반려동물 실손의료비보험 펫퍼민트의 신상품 2종을 출시했다.

메리츠화재가 선보인 이번 상품은 반려견 대상의 ‘(무)펫퍼민트 퍼피 앤 러브(Puppy&Love)’와 반려묘 대상의 ‘(무)펫퍼민트 캣 앤 러브(Cat&Love)’ 등 2종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상품은 보험료 인하를 통해 기존 상품 대비 보험료를 대폭 낮춘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기존과 보장 내용은 동일한 반면 보험료는 반려견 3%, 반려묘는 15% 정도 저렴해졌다.

더불어 의료비 담보의 자기부담금을 기존에 1만원으로 단일 고정이었으나 2만원과 3만원 유형을 추가했다. 1만원 대비 2만원 선택 시 반려견은 8%, 반려묘는 7% 정도 저렴하며 3만원 선택 시에는 반려견은 15%, 반려묘는 13% 정도 저렴해진다.

자기부담금 3만원 유형으로 반려묘를 가입할 경우 기본적으로 보험료가 15% 인하된 동시에 자기부담금 유형에 따른 13%의 추가 인하 효과로 인해 기존 상품 대비 최대 28% 가까이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밖에도 다양한 할인 혜택을 통해 보험료를 추가로 절약할 수 있다. 반려동물 등록번호 고지 시 보험료의 2%를 할인하며 ‘다펫 할인’서비스를 통해 2마리 이상 가입 시에는 5%, 4마리 이상 가입 시에는 10%를 할인한다.

해당 상품은 생후 3개월부터 만 10세까지 가입할 수 있고, 3년 단위 갱신으로 최대 만 20세까지 보장해 보험료 인상과 인수거절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했다.

의료비 담보의 보장비율은 만 8세까지 가입 가능한 대신 보장비율이 높은 고급형(80%)과 기본형(70%), 만 10세까지 가입 가능한 실속형(50%) 중 반려동물의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기존 고객 및 잠재 고객들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기존보다 합리적인 보험료를 통해 반려동물 양육자들의 의료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