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제31회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개최
하나은행, ‘제31회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개최
  • 장선희 기자
  • 승인 2023.05.03 10: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술대회 통한 기후위기 인식 제고와 기부 및 환경교육을 통한 ESG경영 실천

[베이비타임즈=장선희 기자] 하나은행이 전국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31회 하나은행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를 개최한다.

‘하나은행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는 31년째 이어오고 있는 국내 최고 권위의 어린이 미술대회로 환경부, 문화체육관광부산림청, 서울시립미술관이 공식 후원하며 특히 올해는 기존의 환경부 장관상에 이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추가됐다.
 
이번 대회는 ‘나는야 지구별을 지키는 별난 히어로’라는 주제로 대회에 참가하는 어린이들이 각자의 히어로명을 정하고 직접 환경을 지키는 히어로가 되어 ▲기후위기에 맞서 지구별을 구해줘 ▲멸종위기에 처한 동식물 친구들을 구해줘 라는 두가지 테마 중 한가지를 선택해 작품을 제출하게 된다.

예선 접수 방법은 온라인 접수를 통해 진행되며 개인전은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고, 단체전은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회화부문과 디지털 회화부문 모두 접수 가능하며 상위 수상작 40작품을 대상으로 NFT(Non-Fungible Token)아트를 발행 및 전시할 예정이다. 접수는 오는 9월 8일까지 예선 을 진행하고 본선 진출 대상 200명을 선발하여 10월 중에 본선대회를 진행한다.
 
접수기간 동안에는 대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홍보영상 SNS공유, 환경을 위한 나의 다짐 실천하기 챌린지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다. 또한 미술교육의 기회가 적은 벽지학교를 우선으로 선정하여 미술대회 참여와 함께 찾아가는 환경교육도 함께 진행 할 예정이다.

또한 대회에 참가하는 어린이들의 마음을 담아 응모 작품 당 1,000원씩의 후원금을 하나은행이 자연환경 보호 단체에 전달함으로써 ESG경영 실천도 지속한다.

하나은행 ESG기획부 관계자는 “미술대회를 통해 어린이들이 자연의 소중함에 대해 한 번 더 느끼고 아름다운 지구별을 아끼는 마음이 더욱 커지기를 바란다”며 “본 대회가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우리나라 문화예술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외에도 어린이를 위한 금융교육 프로그램 등 미래세대 양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