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예비 신혼부부에게 웨딩선물…‘하나 그랜드 홀’ 무료 대관
하나금융그룹, 예비 신혼부부에게 웨딩선물…‘하나 그랜드 홀’ 무료 대관
  • 장선희 기자
  • 승인 2023.04.26 18: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동, 여의도 등 6개 공간을 리모델링해 웨딩홀 무상 대여
소방공무원, 소상공인, 다문화·한부모 가정 등 예비 신혼부부 신청 가능

[베이비타임즈=장선희 기자] 하나금융그룹이 예비 신혼부부들에게 특별한 웨딩선물로 ‘하나 그랜드 홀’을 무료 대관한다고 밝혔다.

이는 저출산 위기극복 및 상생금융 문화 확산을 위한 ‘2023 HANA 인생여정 지원’ 세번째 프로젝트다.

하나금융그룹은 웨딩홀 무료 대관의 첫 번째 장소로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 4층에 위치하고 있는 ‘하나 그랜드홀 명동’을 선택했다.

하나금융그룹은 매주 토‧일요일에 ‘1일 1팀 웨딩’ 으로 진행해 일반 웨딩홀에 비해 여유로운 예식이 될 수 있도록 했다.

대관은 오는 15일부터 은행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국가와 국민을 위해 소임을 다하고 있는 ▲소방공무원 ▲소상공인 ▲다문화가정 ▲한부모가정 등의 예비 신혼부부도 대관을 신청할 수 있다. 이용대상은 추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신청은 결혼 3개월 이전부터 가능하며 한시적으로 5월에서 8월 중에는 결혼 1개월 전에도 신청할 수 있다. 이용 대상자로 최종 선정되면 결혼정보업체를 함께 안내하여 공간 비용 이외에도 합리적인 예산으로 결혼식을 올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주요 사회적 아젠더인 저출산 위기극복과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적극적이고 실효성 있는 방안으로 웨딩홀 무료 지원 프로젝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금융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사회 문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