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전용 우유 누적 사용량 약 1만 6천 톤 달해
이디야커피, 전용 우유 누적 사용량 약 1만 6천 톤 달해
  • 장선희 기자
  • 승인 2023.04.19 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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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디야 전용 우유’ 출시 이후 라떼군 판매량 증가

[베이비타임즈=장선희 기자] 이디야커피가 19일 ‘이디야 전용 우유’ 누적 사용량이 약 1만 6천톤에 달한다고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2021년 10월 서울우유협동조합과 오랜 연구 개발을 통해 ‘이디야 에스프레소’ 및 원재료에 최적화된 ‘이디야 전용 우유’를 출시했다. 이는 국산 우유 내수활성화의 일환 중 하나로 서울우유협동조합과의 협업을 통해 낙농업계를 돕고 상생을 더욱 강화하겠다는 취지이다.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이디야 전용 우유’ 도입 후 우유를 사용하는 ‘라떼군’ 음료 판매량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월부터 9월까지 라떼군 음료의 판매량은 전년 대비 약 10% 증가했을 뿐 아니라 지난 3월까지의 ‘이디야 전용 우유’ 누적 사용량은 약 1만 6천 톤에 달했다. 

이외에도 지난 1월 시즌 음료로 선보인 ‘딸기 듬뿍 라떼’ 역시 출시 이후 130만 잔 가량 판매되며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았으며, 지난 11일 출시한 ‘크림라떼’ 2종(▲토피카라멜 크림 라떼, ▲피스타치오 크림 라떼) 또한 출시 직후 높은 판매량을 보였다. 이디야커피는 이 같은 인기의 요인으로 우유 베이스 음료를 통해 빠르고 간편하지만 맛있게 한끼 식사를 해결하고 싶어하는 현대인의 니즈와 맞아 떨어진 것으로 분석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대한민국 대표 커피프랜차이즈로서 대한민국 대표 우유인 서울우유협동조합과 손잡고 국산 원유의 우수성을 알리고 낙농업계를 돕기 위해 ‘이디야 전용 우유’를 개발하게 되었다” 라며 “앞으로도 신선한 우유를 활용해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음료를 선보이며 고객 선택권을 넓혀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지난 2020년부터 낙농가에 활기를 불어넣고 급감한 우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와 ‘국산 우유 소비 촉진을 위한 공동캠페인’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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