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노원구, '단돈 1000원' 초등생 대상 아동식당 운영
서울 노원구, '단돈 1000원' 초등생 대상 아동식당 운영
  • 장선희 기자
  • 승인 2023.04.04 10: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휴센터 이용 여부와 관계없이 초등생 누구나 이용 가능
평일 학기 중 석식, 방학 중 중식 운영, 3일 전 유선예약 필수

[베이비타임즈=장선희 기자] 서울 노원구가 구 대표 아동 돌봄 사업인 ‘아동식당’의 이용료를 한 차례 더 인하해 4월부터는 초등생에게 1천원에 식사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아동식당'은 초등학생 방과 후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이휴센터’에서 운영하는 식당으로 구의 대표적인 아동복지서비스 중 하나다. 특히 아이휴센터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한 끼 식사를 원하는 초등생 누구나 아동식당을 이용할 수 있도록 대상에 제한을 두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구는 고물가로 인한 학부모들의 돌봄 부담을 경감하고자 아동식당 이용료를 한 차례 더 인하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추가 인하로 4월부터는 아이들이 단돈 1천원으로 8천원 수준의 건강한 식사를 할 수 있게 됐다. 

아동식당은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에 운영하며 학기 중에는 오후 5시부터 6시까지 석식을, 방학 중에는 정오부터 오후 1시까지 중식을 제공한다. 1명의 영양사와 6명의 조리사가 근무하며 성장기에 꼭 필요한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친환경 농산물로 그날 만든 밥과 국, 세 가지 반찬을 제공하고 있다.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이용 예정일 3일 전에 각 아이휴센터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노원구에 따르면, 2020년 4월 전국 최초로 아동식당을 갖춘 ‘상계두산융합형 아이휴센터’를 개소한 이래 현재까지 ▲노원융합형 아이휴센터 ▲하계어울림융합형 아이휴센터 등 지역 내 융합형 아이휴센터 총 3개소에서 아동식당을 운영 중이며 오는 7월에는 상계3‧4동 상계구민체육센터 내에 상계융합형 아이휴센터(가칭)와 아동식당을 추가 개소할 예정이다.

오승록 구청장은 “소외되는 아동 없이, 성장기 아이들의 식사만큼은 제대로 챙기고자 아동식당 이용료를 한 차례 더 인하해 벽을 허물었다”며 “앞으로도 미래 동력인 우리 아이들이 행복한 노원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