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지, 신비아파트 캐릭터 아띠 2종 출시
코코지, 신비아파트 캐릭터 아띠 2종 출시
  • 임지영 기자
  • 승인 2023.03.21 12: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임지영 기자] 키즈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코코지가 국내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의 캐릭터 지적재산권(IP)를 활용한 캐릭터 아띠 2종을 출시했다.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속 도깨비 캐릭터 ‘신비’와 ‘금비’의 아띠 제품으로 신비아파트의 동요는 물론 교육용 동요와 전래동화 등 오디오 콘텐츠들이 담겨있으며, 코코지 플레이어를 통해 들을 수 있다.

‘신비 아띠’는 고스트 송 21곡이 수록돼 고스트 이름 외우기, 고스트 구구단, 글자 수세기 놀이 등을 통해 다양한 어휘와 문장을 배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금비 아띠’는 인기 동요 10곡과 전래동화 3편으로 구성됐다. 전래동화와 바른 생활을 길러 줄 수 있는 재미있는 동요로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올바른 인성과 생활 습관을 키워준다.

코코지는 이번 CJ ENM과의 캐릭터 IP 계약을 통해 ‘로보카폴리’ ‘출동! 슈퍼윙스’ ‘엄마 까투리’ 등 기존의 K-애니메이션 캐릭터 아띠 라인업에 신비아파트를 추가하며 키즈 오디오 플랫폼으로서 콘텐츠 스펙트럼을 확장하게 됐다.

코코지는 올해 캐릭터사를 비롯해 교육 미디어, 출판사 등 자체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나 크리에이터들과 협업을 통해 오디오 콘텐츠를 제작하고 서비스하는 ‘콘텐츠 퍼블리싱’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코코지 김연희 콘텐츠팀 팀장은 “신비아파트가 폭넓고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기존의 유아들은 물론 초등학교 저학년생들에게도 친근한 캐릭터의 목소리와 노래로 재미있고 학습적인 오디오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키즈 오디오 플랫폼으로서 양질의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