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과천과학관, 유아용 교재 ‘과학이 또옴’ 구독회원 모집
국립과천과학관, 유아용 교재 ‘과학이 또옴’ 구독회원 모집
  • 임지영 기자
  • 승인 2023.02.20 15: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하반기 연 2회 모집…22일부터 선착순
학습용 통합 교재, 체험형 활동 재료나 교구 구성
(자료=국립과천과학관 제공)
(자료=국립과천과학관 제공)

[베이비타임즈=임지영 기자] 국립과천과학관(관장 이정모)은 상반기 ‘2023 과학이 또옴’의 정기구독 회원을 모집한다.

‘과학이 또옴’은 과천과학관에서 2021년부터 선보인 비대면 교육 서비스로 유아 과학학습 교재와 활동 재료를 각 가정으로 발송하는 프로그램이다. 과천과학관에서 자체 개발한 교재와 교구를 가지고 유아가 자기 주도적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올해는 상반기와 하반기를 나누어 연간 2회 모집 예정이며 각각 4개월씩 운영된다. 상반기 주제는 매월 장난감, 곤충, 과학자, 탄소로 구성되며, 하반기는 힘, 바다, 마술, 눈으로 선정했다.

하나의 주제로 월간지 형태의 학습용 통합 교재 1권과 3종 내외의 체험형 활동 재료‧교구를 배송받을 수 있다. 교재 외에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한 동영상 등 추가적인 학습자료 제공 및 활동 인증, 설문조사 등 구독자 참여형 이벤트가 함께 운영된다.

또한, 실험복과 실험 도구들로 구성된 ‘스타터 키트’가 부록으로 제공되며, 매월 이를 활용한 과학 실험 활동도 교재에 포함해 보다 과학적 탐구를 강화했다.

‘과학이 또옴’의 상반기 정기구독 접수는 22일부터 국립과천과학관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하반기 정기구독 모집은 8월 중에 실시할 예정이다. 만 6~7세를 권장 대상으로 하며, 모집인원은 반기별 400명씩이다.

국립과천과학관 이정모 관장은 “과학이 또옴은 새로운 방식의 과학관 교육 서비스로 자리 잡고 있으며,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과학관의 양질의 학습콘텐츠를 누릴 기회가 된다”며, “앞으로도 과학관은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많은 이들에게 과학문화 및 과학 교육의 기회를 확산하는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더불어, 유아부터 중학생까지를 대상으로 하는 봄학기 정규교육과정도 개설되어 28일부터 신청 접수 예정이다. 융합형 과학 체험뿐 아니라, 탐구형 과학 실험 및 코딩․소프트웨어(SW) 분야 등 다양한 수업이 총 14종의 프로그램이 개발되었다. 각 프로그램은 8주간 진행된다. 상세 내용은 과천과학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